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눈매교정 얼마나 아시나요? 눈매교정 쌍수 차이 및 수술법 등 알아보자!

눈매교정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눈매교정이 쌍수 아냐?라고 알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매교정이란 무엇인지, 눈매교정 쌍수 차이 그리고 눈매교정 수술법과 눈매교정이 필요한 사람,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눈매교정 자가 진단법, 눈매교정에 대한 흔한 오해 등 눈매교정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눈매교정!'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안검하수!

안검하수가 정확히 무엇이고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 안검하수 자가진단 방법과 안검하수 보험적용 기준 등 안검하수에 대해서 전반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검하수 자세히 알아보기

 

안검하수 증상 및 수술 종류, 자가진단법 & 안검하수 보험적용 (의료보험) 기준

눈꺼풀이 처져서 눈동자를 가려서 눈이 작아 보이거나 졸려 보인다는 말을 들어 보신 분들, 계시죠? 이런 경우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안검하수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gonnyangmama.tistory.com

 

 

■ 눈매교정 이란


눈매교정 수술은 눈 뜨는 근육을 잡아당겨주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졸린 눈을 안 졸리게 해주는 수술, 작은 눈을 더 떠지게 만들어주는 수술을 눈매교정이라고 합니다.

 

■ 눈매교정 쌍수 차이


그렇다면 많이들 혼동하시는 눈매교정 쌍수 차이는 무엇일까요?

쌍꺼풀 수술은 눈 바깥쪽에 있는 피부를 접어서 피부가 처지지 않게 해주는 말 그대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수술이고 눈매교정은 안쪽에 있는 눈두덩이 근육을 조금 당겨 주는 것인데요.

 

당겨주는 만큼 눈이 잘 떠지게 되고 그래서 눈을 실제로 커지게 만들어주는 수술인데, 두 가지를 보통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아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눈매교정이 필요한 사람


첫 번째, 졸린 눈

두 번째, 좌우의 비대칭이 심한 눈

 

이런 두 가지의 경우는 눈매교정이 필수(?)라고 하는데요!

졸린 눈이란 눈을 떴을 때 검은자의 윗부분이 1~2mm 정도 가려지는 게 정상인데, 그것보다 더 많이 가려진다면 졸린 눈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쌍꺼풀이 없는 눈에 쌍꺼풀을 만들면 어떤 눈이든 0.5mm 1mm 정도 눈이 덜 떠지게 된다고 합니다.

눈 뜨는 힘이 아주 좋은 사람에게는 별 영향이 없는데 평소에 눈 뜨는 힘이 약한다던지 이런 눈에서는 1mm 정도 덜 떠지는 게 티가 많이 나게 되죠.

그래서 이런 경우는 아주 심하게 졸려보이지 않더라도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네요.

 

눈매교정-쌍수차이-수술법

 

■ 눈매교정 수술법


눈매교정 수술법도 쌍꺼풀 수술처럼 절개법, 비절개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절개법으로 눈매교정을 해야하는 경우는 눈뜨는 힘이 많이 약하고 또 피부가 처져있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하는 것이 재발도 적고 효과도 확실이 좋다고 합니다.

 

또 눈 뜨는 힘이 많이 약하지 않고, 피부가 얇은 경우에는 비절개법으로 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눈매교정 자가진단법


눈매교정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눈매교정 자가 진단법을 소개합니다.

 

두 손으로 눈썹 위를 잡고 눈을 떠보면 끝!

두 손으로 눈썹 위를 잡고 편하게 눈을 떴을 때 눈이 굉장히 무겁고 눈썹이 자꾸 올라간다면 눈 뜨는 힘이 약해서 이마 근육을 사용해 눈을 뜨는 확률이 높고 그런 경우에는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리고 똑같은 방법으로 눈을 떴을 때 눈이 그냥 편하게 잘 떠진다면 눈매교정이 필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 눈매교정에 대한 흔한 오해


▷ 한국인이라면 눈매교정이 꼭 필요하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실이 아닙니다.

서양 사람들은 쌍꺼풀이 다 눈에 있기 때문에 피부처짐이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많은 분들이 외꺼풀인 경우가 많아서 외꺼풀이면 피부가 눈을 좀 덮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런 경우는 검은자가 가려지기 때문에 안검하수(졸린 눈)가 아닌데도 안검하수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눈매교정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그런데 또 반대로 쌍꺼풀이 있는 경우라도 눈 뜨는 힘이 약해서 이마로 눈을 뜨는 경우에는 눈매교정이 필요할 수 있겠죠?

 

▷ 눈매교정하면 무조건 눈이 커진다?

눈매교정 수술은 눈 뜨는 힘을 강화시켜주고 눈을 더 떠지게 만들어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매교정을 하면 눈이 커지는 것은 맞다고 합니다.

 

그런데 필요 없는 사람에게도 눈매교정을 하면 눈이 너무 많이 떠지니까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내가 눈매교정이 필요한지 안 필요한지를 정확하게 진단받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눈매교정 이란 무엇인지, 눈매교정 쌍수 차이, 눈매교정 수술법 등 눈매교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매교정은 필요 없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필요 없는 수술이고 또, 필요한 사람에게는 굉장히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필요 여부에 대해서 정확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