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다크 서클 원인, 다크 서클 없애는법!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등 알아보자!

오늘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눈밑 다크 서클 없애는법, 다크 서클을 해결해 주는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다크 서클 원인은 무엇인지, 다크 서클 없애는 법 눈밑지방재비치 수술은 무엇인지, 그리고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등에 대해서 두루두루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없애는법-눈밑지방재배치

 

■ 다크 서클 원인 & 다크 서클 없애는법,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란?


쉽게 말해서, 다크 서클의 원인을 해결해주는 수술을 말하고 눈밑 다크 서클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다크 서클 원인으로는 피부의 색소침착, 선척적으로 눈 주위에 모반이 생긴다고 해서 검은색 색소침착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경우들은 눈밑 지방이 가장 큰 다크 서클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눈 밑에는 지방이 있고 지방 앞에는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있는데 그런 막이 지방이 앞으로 밀고 나오면 우리가 마치 손 같은 부위를 보면 혈관이 붉은색이 아니라 푸른색으로 보이죠?

 

이런 거와 똑같이 근육도 원래 붉은색인데 얇은 피부에 비춰 보이면 푸른색으로 다크 서클처럼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튀어나온 부분의 지방을 줄여주고 또 그 지방을 이용해서 눈 아래 꺼진 부분을 메워줘서 눈 밑을 좀 전체적으로 밝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을 '눈밑지방재배치'라고 합니다.

 

 

■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어떻게 하나


지방재배치는 말 그대로 눈 밑에 있는 지방을 아래로 펴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것을 펴줄 때 겉을 절개하지 않고 눈 안쪽을 뒤집어보면 결막이 있는데 결막 쪽을 절개해서 접근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흉터가 보이거나 그런 수술은 아니라고 하네요.

 

 

■ 눈밑지방재배치 어떤 사람이 하면 좋을까


눈밑지방재배치가 필요한 사람은,

눈밑 다크 서클이 심하거나 친구들에 비해서 나이가 들어 보인다 던 지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출형 눈을 갖고 있으며 눈이 큰 분들이 눈은 되게 시원해 보이고 좋은데 눈 밑 다크 서클이 빨리 생기고 눈 밑에 있는 눈물 고랑이라는 부분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 수술과 어떻게 다른가


하안검 수술을 할 때에도 눈밑지방재배치는 똑같이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장 큰 차이첨은 겉에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느냐 안 잘라내느냐!

 

지방재배치로 피부 처짐은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그래서 피부가 얇고 피부 처짐이 있는 분이라면 하안검 수술을 하는 건데 지방재배치와 함께 하는 거라고 하네요.

 

 

■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하면 애교필러 못 맞나?


겉을 절개하는 하안검을 하는 경우에는 애교필러가 들어가는 바깥쪽 부분하고 하안검 절개선이 겹치는 게 있어서 애교필러를 맞는 게 조금 어려울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눈 안쪽을 절개하는 눈밑지방재배치는 애교필러와는 전혀 상관이 없고 또 지방재배치가 잘 되면 애교필러를 맞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필러를 맞는데 방해가 되거나 그런 수술은 아니라고 하네요.

 

 

■ 레이저로 10분만에 눈밑지방재배치! 사실일까? & 눈밑지방재배치 비용은?


눈밑지방재배치라는 수술은 사실 아주 간단하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레이저를 쓴다고 하면 아마도 처음에 결막을 절개할 때 그 부분을 레이저를 사용한다는 말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사실 수술 전체에 비하면 시작에 불과하고 중요한 것은 절개해서 지방을 찾고 그 지방을 잘 펴서 제대로 고정을 시키는 게 중요한 과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빨리해도 최소 30분 정도는 걸리는 수술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런 눈밑지방재배치 비용이 궁금하실 텐데요!

눈밑지방재배치 비용은 대게 100만 원 ~ 200만 원 사이로 눈밑지방의 재배치와 동시에 꺼짐 현상 있는 부분에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도 있어 각자 눈 상태에 따라 금액은 차이가 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크 서클 없애는법,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개인에 따라 눈밑지방재배치 비용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수술이다 보니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