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코성형 수술 방법 & 코성형 보형물 종류 및 라인 제대로 알아보자!

코성형에 관심 있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코에 관련된 내용 즉, 코성형 수술 방법, 코성형 보형물 종류, 코성형 라인 종류 등 코성형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성형

 

■ 코성형 수술 방법


코성형 수술 방법은 크게 개방형과 비개방형이 있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개방형은 콧구멍 사이에 있는 기둥 부분, 비주라고 하는데 비주, 콧구멍을 다 연결해서 절개 후 코뼈와 연골을 다 노출해서 육안으로 보고 직접 수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교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개방형은 보이지 않는 곳을 절개 즉, 코구멍 안쪽에 살짝 열고 들어가기 때문에 밖에서 봤을 때 흉터는 전혀 남지 않지만 정교한 조작을 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 코성형 보형물 종류, 어떤 것을 사용하나?


코성형 수술에 사용하는 보형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인체에서 유래하지 않은 인공 보형물이 있고 인체에서 유래한 자가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인공 보형물은 크게는 실리콘과 고어텍스가 있는데 고어텍스는 매끈한 보형물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 안에 굉장히 많은 작은 구멍들이 나 있습니다.

미세한 많은 구멍들 사이로 살점이 새로 자라나기 때문에 고정이 확실히 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하면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보형물로 인해서 염증이 생겼다거나 모양이 마음에 안 들어서 제거를 하고 싶다거나 그런 경우가 생겼을 때 고정이 너무 잘 돼서 제거하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은 대부분의 의사들이 실리콘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실리콘은 구멍이 없는 매끈한 표면의 보형물이고 실리콘의 가장 큰 장점은 혹시나 보형물을 빼야 하는 경우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이고 많은 사이즈와 모형들이 나오기 때문에 케이스에 맞춰서 잘 쓰면 굉장히 좋은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서 유래한 보형물은 자신의 조직을 떼서 쓰는 건데요.

늑연골(갈비뼈 연골), 코 안쪽에 있는 비중격 연골, 귀 연골, 엉덩이 엉덩이 진피 조직을 이용하여 코성형 수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코성형 수술에 사용될 수 있는 재료들이 많이 있지만 꼭 뭐가 제일 좋고 뭐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상담을 통해 가장 잘 맞는 보형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 코성형 수술 라인 종류


코성형 라인의 종류는 보통 스펙트럼으로 따지면 직선코가 있고 버선코가 있는데, 직선코는 콧대부터 직선으로 딱 떨어지는 코이기 때문에 세련되고 드라마틱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자칫하면 인상이 너무 강해 보이는 단점이 있을 수 있고 버선코는 반대로 너무 곡선을 강조하기 때문에 너무 부드럽고 촌스러워 보이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분들은 콧대는 직선으로 떨어지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코끝에 곡선의 포인트를 주면서 부드러운 인상을 가미해주는 직반버선코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코성형 수술 방법, 코성형 보형물 종류, 코성형 라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이목구비와 얼굴형의 조화가 가장 잘 맞는 코가 제일 예쁜 라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코성형을 위해 성형외과에서 상담 받기 전 본인 얼굴도 잘 관찰하고 제일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코 사진도 가져가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예쁜 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