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안면윤곽수술 회복기간 & 안면윤곽술 부작용 및 비용 제대로 알아보자!

안면윤곽수술! 얼굴 외모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안면윤곽수술이 정확히 무엇인지, 안면윤곽수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그리고 안면윤곽수술 부작용과 안면윤곽수술 비용 등 안면윤곽수술에 대해서 폭넓게 알아보려 합니다.

 

 

■ 안면윤곽수술이란?


안면윤곽수술이란 안면골 즉, 눈뼈, 코뼈, 윗턱뼈, 아래턱뼈, 광대뼈 이를 안면골이라고 하는데 안면골 중에 얼굴 윤곽에 가장 뚜렷한 점을 주는 광대뼈와 턱을 수술하는 것이 안면윤곽수술이라고 합니다.

 

안면윤곽수술

 

■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한 사람?


  • 얼굴 폭이 넓은 사람은 광대 수술 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이마는 좁고 옆 턱이 발달한 경우, 또 턱끝이 작은 경우, 이런 경우는 사각턱 축소술, 무턱 성형술, 이마 지방이식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광대도 어느 정도 발달되어있으면서 사각턱과 턱끝이 넓은 형태일 때, 이러한 경우에는 광대 축소술, 사각턱 축소술, 턱끝, T절골 수술을 통해 라인을 잡아주면 많이 예뻐진다고 합니다.

 

■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 차이점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을 혼동해서 사용하는데 완전 다른 개념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안면윤곽수술은 앞서 말했듯이 안면골, 특히 요즘은 광대뼈, 사각턱, 턱끝뼈를 하는 수술이고 양악수술은 위턱, 아래턱 즉, 치아적인 문제가 있을 때 하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 안면윤곽수술 부작용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은 주관적 부작용과 객관적 부작용으로 나타나는데, 주관적 부작용은 본인이 만족을 하지 못했을 때, 의학적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 때 말하는 거고 객관적 부작용은 의학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객관적 안면윤곽술 부작용은 수술 직후에 염증이나 출혈, 볼 처짐, 볼 처짐, 비대칭, 함몰, 변형, 감각이상 등이 객관적 등이 객관적 부작용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이라고 하면 볼처짐을 많이 걱정하실 텐데요.

이러한 볼처짐은 안면윤곽수술을 하면서 약간의 볼처짐은 생기고 다시 회복이 된다는 것을 이해하시면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일시적인 볼처짐이 약 3개월 정도까지 있다가 3~6개월 사이 뼈와 근육이 리모델링 후 다시 원위치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대표적인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인 볼처짐이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보자면, 자연스럽게 다시 회복되지 않는 볼처짐의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뼈를 많이 자른 경우 볼처짐이 생기는데 뼈에 의해서 함몰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잡아줄 지지대가 없어지니까 아래로 처지는 것이죠.

두 번째는 박리를 과도하게 할 경우 안면 유지 인대가 많이 손상되고 인대 자체가 손상되면 볼처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볼살이 많은 경우 즉, 뼈에서 피부까지의 두께가 보통 1cm 이상인 경우! 뼈를 아무리 수술 잘하더라도 살이 많기 때문에 살이 처지게 되는 것입니다.

끝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하면 볼처짐이 자연적으로 생긴다고 하는데요.

 

위와 같은 경우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 경미한 볼처짐은 시술적으로 울쎄라, 슈링크, 써마지 같은 리프팅 레이저를 많이 하고 볼처짐이 그래도 두드러져 보인다 하면 탄력실을 이용한 즉, 실리프팅하면 충분히 잡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 안면윤곽수술 회복기간


"직장인인데 안면윤곽수술을 하면 휴가를 얼마나 내어야 할까요?"

안면윤곽수술을 염두에 두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수술 후 부기가 빠지고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은 얼마 동안 쉬어야 되는 지를 알아야 휴가를 내고 수술을 계획할 수 있겠죠?

안면윤곽수술은 대표적으로 광대, 턱, 턱끝 수술을 말하는데, 이런 얼굴의 바깥쪽 선을 다듬는 골격적인 뼈 수술을 하고 나면, 수술 후부터는 부기 관리가 가장 중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상생활은 수술 직후부터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수술의 부기는 2~3일째가 가장 많이 붓고, 3~4일째부터 빠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기는 통상적으로 일주일 정도 지나면 보기 흉하지 않을 정도로 빠지는 게 일반적이라고 하네요.

다만, 수술 후에 얼굴 부기가 사람들한테 보기에 약간 부담스럽게 많이 붓는 경향이 있을 수 있는데, 부기는 개인차에 따라서, 수술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 안면윤곽수술 비용


안면윤곽수술! 비용 또한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대략적인 안면윤곽수술 비용은 윤곽수술 2~3종의 경우 800~1000만 원 이상.

수술 종류, 난이도, 수술 범위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하는 병원의 경우 안면윤곽수술 비용이 300~500만 원이 안 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안면윤곽수술 비용이 이처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순히 비용보다는 검사장비, 안전 시스템 등이 잘 갖춰진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 안면윤곽수술 회복기간, 안면윤곽수술 부작용 그리고 안면윤곽수술 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비용도 중요하지만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고 생명과 직결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수술을 받은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