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쌍꺼풀 수술 후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쌍꺼풀 예쁘게 자리 잡으려면?

성형외과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성형수술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성형외과에서도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만 잘 받으면 다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쌍꺼풀 수술 후 관리를 스스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쌍꺼풀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예쁜 쌍꺼풀로 자리 잡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여기서 잠깐!

 

눈매교정과 쌍꺼풀 수술을 같은 거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눈매교정이 정확히 무엇이고, 눈매교정과 쌍꺼풀 수술의 차이, 그리고 눈매교정이 필요한 사람은 어떤 분들인지 자가진단 하는 방법과 눈매교정에 대한 흔한 오해 등 눈매교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매교정 vs 쌍수 차이 알아보기

 

눈매교정 얼마나 아시나요? 눈매교정 쌍수 차이 및 수술법 등 알아보자!

눈매교정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눈매교정이 쌍수 아냐?라고 알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매교정이란 무엇인지, 눈매교정 쌍수 차이 그리고 눈매교정 수술법과

gonnyangmama.tistory.com

 

쌍꺼풀-수술-관리

 

쌍꺼풀 수술 후 관리 방법


실제로 예쁜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물론 첫 번째로 수술이 성공적으로 잘 되야겠죠?

그리고 쌍꺼풀 수술 후 관리를 스스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조금 과하게 표현하면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쌍꺼풀이 예쁘게 자리 잡게 하기 위한 방법!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쌍꺼풀 수술 후 금주/금연

흡연이나 음주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흉터를 많이 남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 2주, 길게는 한 달까지 꼭 지켜야 깨끗하게 아물 수가 있다고 하네요.

 

▷ 화장과 렌즈는 한 달 후부터

렌즈는 급한 일이 있으면 2주째부터는 잠깐씩 착용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전에 미리 끼게 되면 눈에 부기가 있어서 불편하기도 하고 쌍꺼풀을 풀어지게 하는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렌즈는 한 달 후부터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장은 실밥을 뽑고 한 2주만 지나도 괜찮다고 하는데 속에서는 계속 아물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3개월까지는 화장을 지울 때 너무 세게 비비면 안 된다고 하네요.

 

 

▷ 눈 크게 뜨는 연습하기

쌍꺼풀 수술 후에 반드시 해야 할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눈 크게 뜨는 연습이라고 하는데요.

눈 뜨는 연습은 이마를 움직이지 않고 눈만 크게 뜨는 연습입니다.

이때 손으로 이마를 내리누르면 눈꺼풀이 압박이 돼서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일부러 눈을 너무 크게 뜨려고 하면 이마에 힘이 들어가니까 '눈만 크게 뜬다' 이런 느낌으로 연습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따로 시간 내서 연습하는 것도 좋지만 또 다른 방법으로는 평소 다닐 때 턱을 몸 쪽으로 끌어당기고 약간 시선을 위쪽을 바라보면서 이마를 움직이지 않고 다니면 자동으로 눈 뜨는 연습이 된답니다.

 

또한 수술 후에 어쩔 수 없이 붓기가 생기게 되는데 이것은 상처 회복 과정에서 염증기의 삼출물의 증가로 나타나는 부종도 있겠지만 수술 시에 국소마취를 하기 때문에 마취제에 의한 붓기의 영향도 크다고 하는데요.

 

부기가 빨리 빠지게 하기 위해서는 눈꺼풀을 압박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눈 뜨는 연습이 바로 이 쌍꺼풀 부위를 압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세수는 3일 후부터

세수는 원칙적으로 48시간이 지나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최소 수술 3일 후부터 가볍게 세안하고 말린 다음에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안연고를 바르면 크게 문제없이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냉찜질 잘하기

수술 후에는 2~3일 정도 붓기 방지를 위해서 냉찜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수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눈에 대는 찜질팩을 제공할 텐데요.

생긴 모양이 선글라스처럼 생겨서 자칫 눈에 얹는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하네요.

 

눈 위에 바로 얹어서 눈을 누르게 되면 안에 있는 조직들이 눌리면서 겹 쌍꺼풀이 생기거나 쌍꺼풀이 풀릴 수가 있기 때문에 냉찜질을 할 때는 찜질팩을 절대 눈 위에 얹지 말고, 눈 바로 위가 아니라 눈 주변을 골고루 찜질해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관리법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쌍꺼풀이 예쁘게 자리 잡게 하기 위한 쌍꺼풀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한 수술인 만큼 관리가 잘 안돼서 결과가 잘 안 나오면 너무도 상심이 크고 속상하겠죠?

쌍꺼풀 수술의 마무리는 쌍꺼풀 수술 후 관리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