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하안검수술 비용 및 회복기간 &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 비교

많은 분들이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을 잘 구별 못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때는 하안검을 해야 하고, 어떤 때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하안검수술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하안검수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에 관심이 있는 분들 중 눈가주름 및 눈밑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눈가주름 및 눈밑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가주름 & 눈밑주름 없애는 법 알아보기

 

눈가주름 없애는 법 & 눈밑주름 없애는 방법! 홈케어부터 시술까지 싹 다 소개합니다.

30대 후반으로 가면서 눈가와 눈밑주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관리가 잘 되어 있어도 눈가, 눈밑 부분이 나이가 들면서 점차 심해지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

gonnyangmama.tistory.com

 

 

■ 하안검수술이란?


눈 밑의 주름과 노화를 개선하는 하안검수술!

간단히 말하자면 눈 밑 고랑도 해결하고, 눈 밑 지방도 재배치하고, 눈 아래꺼풀의 쳐진 피부도 제거하는,

이 세 가지를 다 포함하는 것이 하안검수술입니다.

 

 

■ 하안검수술 vs 눈밑지방재배치


눈가에 탄력이 남아있고 피부의 탄력이 남아있고, 또 눈 둘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의 늘어짐도 없이 그냥 지방만 튀어나온 경우가 있는데요.

 

지방이 튀어나오면서 눈 밑 고랑이 훅 패어 보이는 경우. 이런 경우에는 눈 결막을 통해서 그 안쪽에 있는 지방만 재배치를 해주면 그렇게 튀어나오고 패인 눈물고랑이 개선이 되면서 덜 피곤해 보이고 어려 보이는 눈으로 변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화가 좀 더 진행이 되어서 눈가에 잔주름도 있고 지방이 같이 튀어나온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고 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고나면 상대적으로 불룩한 부분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조금씩 보이던 잔주름이 더 심하게 보일 수 있는데, 그래서 이런 경우는 잔주름과 눈밑지방재배치치를 같이 해결하기 위해서 눈 밑의 피부를 조금 잘라내주고 결막을 통해서 눈밑지방재배치를 같이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노화가 진행되어서 눈에 지방도 나와있고 눈물고랑도 패어있고 눈에 잔주름도 많고, 눈 둘레근이 늘어져있는 경우. 이런 경우는 하안검수술을 통해서 좀 어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게 개선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하안검수술 방법


눈의 아래 속눈썹 그 아래쪽을 보면, 누구나 자세히 보면 미세한 선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선을 따라서 절개를 해서 눈꼬리보다 좀 더 길게 절개를 합니다.

 

그래서 그 안쪽에 있는 지방주머니의 지방 일부를 제거하고 일부는 재배치를 하고 늘어져있는 근육을 눈꼬리 부분에 딱딱한 뼈가 있는데 그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막에 살짝 고정해 주면 늘어진 둘레근이 팽팽해지면서 깊게 파인 눈물고랑이 팽팽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잔주름이 많이 생긴 늘어진 피부는 근육과 분리해서 늘어진 피부를 정리해 주면 잔주름도 훨씬 많이 줄어들고 눈물고랑도 얕아지고 불룩 튀어나온 지방도 해결이 되면서 젊어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하안검수술 회복기간


하안검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와 달리 이 수술은 겉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실밥이 있겠죠?

그런데 실밥이 속눈썹 두께 정도의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흉하지는 않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어찌 되었건 하안검수술 회복기간은 일주일 후에 실밥을 풀고 약 십일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직장에 복귀하는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실밥이 있는 채로 출근해도 되는 직장이라면 하루 이틀 정도만 찜질한 다음에 출근해도 된다고 하네요.

 

눈 밑 수술을 하는 게 무언가를 보거나 사무일을 하는데 기능적인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일을 하면서 무거운 것을 많이 들어야 되고, 혹은 서비스직이라 사람을 많이 상대해야 하는 일이면 조금 예외겠지만 그냥 사무직이라면 가벼운 일상생활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 하안검수술 비용


하안검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수술을 위한 예산도 중요할 텐데요!

그렇다면 하안검수술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하안검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20만 원~15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하안검수술 비용, 하안검수술 회복기간 그리고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는 어떤 때 하는 것인지 등, 하안검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람마다 눈 밑이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