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눈밑처짐 개선을 위한 피부과 시술 (feat. 눈밑처짐수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눈밑처짐!

이러한 눈밑처짐은 왜 생기는 걸까요?

또 이러한 눈밑처짐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에는 눈밑처짐이 생기는 이유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눈밑처짐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눈밑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수술적인 방법 즉, 눈밑처짐 수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안검수술 알아보기

 

하안검수술 비용 및 회복기간 &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 비교

많은 분들이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을 잘 구별 못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때는 하안검을 해야 하고, 어떤 때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gonnyangmama.tistory.com

 

눈밑지방 재배치 알아보기

 

다크 서클 원인, 다크 서클 없애는법!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등 알아보자!

오늘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눈밑 다크 서클 없애는법, 다크 서클을 해결해 주는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다크 서클 원인은 무엇인지, 다크 서클 없애는 법 눈

gonnyangmama.tistory.com

 

눈밑처짐-수술-시술

 

눈밑처침이 생기는 원인


눈밑처짐은 여러 가지 원인이 모여서 생기게 된다고 하는데요.

 

피부 밑에는 지방층이 있습니다.

특히나 다크서클 밑에 있는 지방을 수프(SOOF)라고 하는데, 이를 풀어서 해석을 하면 '눈 둘레근 밑에 있는 지방이다'라고 해석할 수가 있습니다.

 

노화현상으로 인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이 지방층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힘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불거지면서 늘어지는 눈밑처짐이 생기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튀어나오는 것과 동시에 눈밑이 푹 꺼지는 것이 같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혼합돼서 나타나는 경우에는 눈밑의 늘어짐이 더 부각돼 보이고, 꺼짐이 퀭하게 같이 있기 때문에 뭔가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고, 주름도 깊어 보이면서 인상 자체를 우울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눈밑의 꺼짐도 눈밑의 늘어짐도 같이 해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눈밑처짐 시술 4가지


1. 실리프팅

눈밑처짐이 있는 분들은 처진 눈밑을 손을 사용하여 양쪽으로 쭉 벌려봤을 때 불룩하게 나왔던 부분이 판판해지는 그런 분들은 실리프팅으로 눈밑의 처짐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리프팅은 눈밑에 한쪽 당 2~3줄을 사용해서 늘어진 피부와 근육의 탄력을 탱탱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해서 눈밑처짐에는 효과가 너무 좋은데, 문제는 시술 후에 멍이나 붓기가 7일 정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멍이나 붓기가 있으면 안 되는 분들은 일주일 정도 텀이 있을 때 실리프팅을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레이저 리프팅

눈밑에 울쎄라나 아이슈링크, 올리지오 등 이런 레이저 리프팅 시술들이 눈밑에 처짐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리프팅이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면서 멍이나 붓기가 있을 수 있는 반면에 레이저 리프팅은 효과는 그보다는 못하지만 멍이나 붓기 등의 티가 안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실리프팅 대비 효과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야 하는 분들이나 실리프팅 시술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레이저 리프팅을 고려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3. 눈밑지방 재배치 주사

눈밑 지방 수프(SOOF)가 밖으로 불거져 나온다.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서 수프가 튀어나온 경우도 있지만 이 수프에 덩어리 자체가 큰 경우에도 바깥으로 불거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피부와 근육을 짱짱하게 해서 덜 나오게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수프의 크기를 줄이면 똑같은 피부 탄력이나 근육의 힘으로도 훨씬 더 불거짐이 적어지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눈밑지방 재배치 주사로 수프의 크기를 살짝 줄여주게 되면 앞서 말한 실리프팅이나 레이저 리프팅을 안 하고도 눈밑의 처짐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좀 가볍게 좋아지고 싶은 분들, 또는 눈밑의 처짐이 심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눈밑지방 재배치 주사로 개선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눈밑 필러

앞서 소개한 시술들을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꺼짐이 아직 남아 있는 분들, 아니면 눈밑 처짐이 심하고 눈밑 파임도 심하고 그리고 눈밑 꺼짐도 심한 분들은 앞서 말한 3가지 방법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분들이라면 눈밑 필러를 같이 병행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눈밑 필러는 몰캉몰캉한 젤리 같은 성분의 필러를 사용하게 되며, 이 필러를 눈밑의 꺼짐에 주사를 하게 되면 파인 부분이 얕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눈밑의 처짐을 덜 보이게도 하고 눈밑 꺼짐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눈밑처짐이 생기는 이유와 눈밑처짐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더불어서 눈밑처짐 수술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까지 소개해 봤는데요.

 

눈밑에 처짐이 있거나 꺼짐이 있다. 그래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 같아서 이를 개선하고 싶다.

이러신 분들이라면 위에서 소개한 시술 방법과 수술 방법이 해결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