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종아리 얇아지는 방법, 운동으로 종아리 살 빼기 손쉽게 해결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반바지, 치마 입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종아리일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종아리 얇아지는 방법 즉, 운동으로 종아리 살 빼기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종아리 타입별 개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종아리를 좀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 운동 말고 종아리 보톡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 또한 많은데요.

그런데 보톡스 후 부작용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또 보톡스 시술 후 운동을 해도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또한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종아리 보톡스 시술 전 알아두면 좋은 부작용과 시술 후 운동을 해도 괜찮은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아리 보톡스 알아보기

 

종아리 보톡스 부작용 & 종아리 보톡스 후 운동 괜찮을까?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그래서 반바지나 짧은 치마를 입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면서 다리 모양을 조금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 종아리 보톡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

gonnyangmama.tistory.com

 

종아리-얇아지는법-운동-스트레칭

 

종아리 타입별 개선 방법


종아리는 튼실(?)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 타입으로 나눠볼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첫 번째는 근육의 뭉침이 주원인인 근육형 종아리, 두 번째는 혈액순환 저하로 인한 주종이 주원인인 부종형 종아리, 그리고 세 번째는 종아리 지방 두께가 두꺼워져 있는 지방형 종아리,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세 가지 타입의 종아리가 모두 평소에 집에서 꾸준한 관리를 한다면 개선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타입별 개선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육형 종아리 (근육의 뭉침)

이 경우에는 매일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칭 운동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부종형 종아리 (혈액순환 저하)

이 역시 스트레칭 운동과 마사지, 그리고 순환을 도와주는 반신욕으로 매일매일 쌓인 부종을 그때그때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반신욕을 하게 되면 하체 쪽에 체온이 올라가면서 림프나 정맥순환이 활발해지게 되고, 하체에 저류 되어 있던 체액이 다시 위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반신욕은 부종형 종아리에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반신욕 도구가 없다면 매일 저녁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서 특히 하체 쪽에 따뜻한 물을 많이 데워주면 그것만으로도 그날 쌓인 부종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지방형 종아리 (지방 두께 증가)

물론 지방세포의 증가는 많이 먹어서 살이 찔 때 종아리 지방 세포도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또 다른 원인도 있다고 합니다.

 

하체의 림프나 정맥 순환이 저하되면 우리 몸의 체액이 깨끗한 체액이 아니라 끈적끈적한 gel 상태의 체액으로 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끈적끈적한 체액이 지방세포와 얽히면서 부종형 셀룰라이트를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형 종아리도 근본적으로 하체 순환을 개선시키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으로 평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종아리 얇아지는 방법, 운동으로 종아리 살 빼기는 이렇게!


1. 종아리 스트레칭 첫 번째!

양발을 앞뒤로 넓게 벌린 상태에서 손은 허리를 잡아주고, 뒷발의 뒤꿈치를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앞발의 무릎을 굽히면서 몸통을 앞으로 밀어주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앞으로 밀어주기를 반복할 때 뒷발의 종아리가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끼는 것이 중요)

 

그리고 다음으로 발을 바꿔서 한 번 더 해주면 끝!

 

2. 종아리 스트레칭 두 번째!

발 사이는 한 주먹 정도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선 후, 허리를 숙이면서 양팔을 아래로 쭉 뻗으면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때 허리를 구부리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다 숙이지 않아도 되며, 되는 만큼 동작을 수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이 동작의 포인트는 앞서 소개한 첫 번째 동작과 마찬가지로 상체를 숙였을 때 종아리가 스트레칭되는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이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운동으로 종아리 얇아지는 방법, 즉 종아리 살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는 종아리를 위해서는 평소에 이렇게 꾸준히 집에서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은 종아리 라인이 다듬어질 수는 있지만 종아리 빠르게 부피가 확 줄지는 않기 때문에 이미 커져버린 종아리 부피를 빠르게 확 줄여서 가는 다리를 원하신다면 그때는 종아리 보톡스나 지방분해주사 등의 시술적인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