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피부 좋아지는 법 집에서는 이렇게! 피부 홈케어 방법

요즘은 남녀를 불문하고 피부에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래서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는 분들 또한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피부를 좋아지게 하기 위해 시술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이번에는 피부과에 안 가고 피부가 좋아지는 피부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과 피부 속건조에 좋은 영양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 알아보기

 

얼굴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

요즘은 남녀 상관없이 얼굴 피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얼굴 피부 좋아지는 방법이 있는데 그중

gonnyangmama.tistory.com

 

피부 속건조에 좋은 영양제 알아보기

 

피부 건조증 원인 & 피부 속건조에 좋은 피부 영양제, 수분을 잡자!

요즘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도 건조해지고 피부 속건조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건조! 피부 속건조 잡아주는 피부 영양제 세 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

gonnyangmama.tistory.com

 

피부-좋아지는법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홈케어 방법!


1. 습윤 드레싱 (wet dressing)

습윤 드레싱이 별거 아닌 거 같지만 많은 도움을 주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피부과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치료 방법이라고 합니다.

 

먼저 준비물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생리식염수, 그리고 탈지면!

탈지면은 의료용으로 나온 것을 사용하면 되며, 탈지면을 락앤락 같은데 담아놓고 식염수를 부어서 팩을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팩을 내 얼굴 크기에 맞게 그때그때 잘라서 얼굴에 붙이고, 20~30분 정도 유지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시간이 경과하면서 팩이 마르게 되는데, 너무 마른다는 느낌이 든다면 식염수를 따로 조금 빼놓았다가 살짝살짝 축이면서 팩을 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20~30분 정도 붙이고 있으면 수분감 자체가 피부에 전달되면서 촉촉해지고, 아토피라든지 가려움증이라든지 피부가 건조한 느낌들이 많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습윤 드레싱 팩은 염분기를 머금고 있기 때문에 염분기를 닦아준다는 느낌으로 물 세안만 살짝 해주면 되고, 그다음에 원래 기초로 사용하던 스킨케어 제품을 원래 루틴들 그대로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만들어 놓은 팩은 가급적이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한 번 만들어 놓은 거는 한 달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하니 이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 인공눈물

인공눈물을 피부에 사용하면 이보다 좋은 보습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인공눈물이 기능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수분을 공급해 주는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성분 중에 우리가 흔히 아는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이 인공눈물에 다 있는 건 아니지만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있는 인공눈물이 꽤 있다고 합니다.

겉에 박스나 라벨에 히알루론산, 히알루로닉애씨드가 쓰여 있다면 히알루론산이 포함된 거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자, 그럼 인공눈물을 어떻게 사용하면 피부가 좋아질까요?

방법은 아주 단순한데요.

인공눈물을 얼굴에 발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얼굴에 인공눈물을 발라서 문질 문질 하면서 도포해 주는 식으로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마치며


지금까지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피부가 좋아지는 법, 피부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중 인공눈물의 경우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인공눈물을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공눈물을 구입할 때 일회용 인공눈물을 구입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있는 인공눈물 중에서 통으로 되어 있는 인공눈물이 있는데, 이 경우 보존제가 들어가 있으며, 그 보존제가 피부에 사용했을 때는 자극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