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돌출입 필러 어떤 경우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돌출입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돌출입은 수술로만 해결되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데 이 수술은 선뜻 "해봐야지"라고 용기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술이 없이도 돌출입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과연 무엇일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수술 없이도 돌출입을 개선할 수 있는 돌출입 필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필러 잘하는 병원 고르는 팁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좋겠죠?

필러 시술을 잘하는 병원을 고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러 잘하는 병원 고르는 팁 알아보기

 

필러 잘하는곳 찾는 방법! 병원을 고르는 올바른 기준은 무엇일까?

얼굴에서 좀 꺼진 곳을 채우기 위해서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필러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러를 계획하실 분들께서 적절한 병원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 즉 필러 잘하

gonnyangmama.tistory.com

 

- 목차 -

1. 돌출입이란?

2. 돌출입 자가진단 방법

3. 돌출입으로 인한 악영향

4. 돌출입에 대한 오해

5. 돌출입 필러 어떤 경우에 더 효과가 좋을까?

 

■ 돌출입이란?


돌출입은 말 그대로 입이 돌출되어 있는, 앞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인상을 주는 입을 돌출입이라고 흔히들 말합니다.

그리고 이 돌출입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는 잇몸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경우에 입이 튀어나와 보일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잇몸 자체는 괜찮은데 치아 방향이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면서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부정교합! 위, 아래턱이 딱 맞물리지 않고 어긋나서 맞물림이 생기는 구강 돌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돌출입 자가진단 방법


자, 그러면 내가 돌출입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코와 턱끝에 펜을 대 보면, 코와 턱이 닿은 상태에서 입술이 살짝 닿을락 말랑한 상태가 정상적인 입의 돌출 정도라고 합니다.

만약에 펜을 코와 턱끝에 댔는데, 입이 펜의 선 바깥으로 입술이 불거져 보이게 되거나 입술이 좀 눌리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입술이 튀어나왔다라고 할 경우에는 입이 돌출되어 있다라고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돌출입으로 인한 악영향


돌출입이 있는 경우에는 입을 힘줘서 꽉 다물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약간 입이 벌어져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옆에서 봤을 때 약간 멍하게 입 벌리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줘서 안 좋은 인상을 줄 수가 있고, 치아가 앞으로 기울어져서 돌출입이 있는 경우에는 입술이 자꾸 앞니를 훑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경우 립스틱이 앞니에 묻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입을 꽉 다무는 습관이 들게 되는데, 입을 꽉 다물게 되면 턱 끝에 있는 자갈 턱 근육을 많이 쓰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쪼글쪼글하게 턱 끝을 누르게 되고, 그러면 턱 끝도 밋밋해지면서 턱 끝에 쪼글쪼글한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되려 턱 끝에 또 다른 문제를 만들게 되니까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 돌출입에 대한 오해


많은 분들이 돌출입에 대해서 몇 가지 오해를 하고 있는 게 있는데요.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돌출입은 예쁘지 않다?

입이 튀어나오면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돌출입도 어느 정도의 돌출은 되려 얼굴을 생기 있어 보이게 하고 입술이 조금 더 도톰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입이 너무 들어가 있으면 입술이 얇아지면서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돌출은 되려 좋은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과한 경우에는 교정이나 수술이라든지 이런 방법들로 치료를 해야 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내가 과연 치료를 받아야 되는지 아닌지를 따져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치료는 수술과 교정만 가능하다?

보통 돌출입이 있을 경우에 내가 치료를 하려면 수술이라든지, 치아교정이라든지 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으로만 해야 되는 걸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위에 해당하지 않는 케이스의 분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돌출입 중에서도 입 주변에 의해서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주변부가 좀 더 입체적으로 보이면서 입이 들어가 보이는 착시를 주면 충분히 간단하고 빠르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돌출입-필러

 

■ 돌출입 필러 어떤 경우에 효과가 더 좋을까?


1. 턱 끝에 볼륨이 없는 경우

돌출입이 있는 분들이 입을 꽉 다무는 습관이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런 경우에 보톡스만 간단히 맞아도 턱끝을 누르는 힘이 약해지면서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톡스 같은 경우에는 시술도 간단하고 비용도 크게 비싸지 않고, 특별한 불편감도 없기 때문에 턱 끝에 볼륨이 없는 분들 중에서 간단히 돌출입을 해결하고 싶다 하는 분들은 보톡스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에 보톡스를 했는데, "나는 효과가 좀 부족한 것 같다" 혹은 "나는 좀 더 확실하게 입체감을 주면서 입을 들어가게 보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턱 끝에 필러를 하면 턱 앞쪽에 볼륨이 확실히 생기면서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턱 끝에 1cc 정도 필러를 사용하게 되고, 유지 기간이 약 1~2년 정도, 필러에 따라서 조금 달라지긴 하지만 한 번 시술했을 때 유지되는 기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자주 피부과를 못 간다거나 잦은 시술이 걱정되고 겁나는 분들은 이런 필러 시술을 하게 되면 오랫동안 한 번 시술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코가 낮은 경우

코가 낮은 경우에 입이 더 튀어나와 보이게 되고, 그래서 코를 살짝 높이게 되면 입이 좀 더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코를 높이는 방법은 보통 필러를 사용하는데, 코 필러 같은 경우에는 코 끝만 살짝 높여주는 식으로 해서 0.5~1cc 정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유지 기간 같은 경우도 1~2년 정도 필러에 따라서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러 같은 경우에는 넣는 양에 따라서 자연스럽게도 가능하고 오뚝하게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입을 들어가게 하는 목적을 보기 위해서는 코가 조금 더 오뚝해지는 게 상대적으로 입이 들어가 보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잘 맞춰서 내가 원하는 정도에 따라서 시술을 받으면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다고 하네요.

 

 

3.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

팔자주름은 입에 상당히 가까이 있는 꺼짐이기 때문에 이 꺼짐이 심할수록 입이 더 튀어나와 보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팔자주름 필러를 통해 꺼짐을 어느 정도 회복해서 돌출입 덜 부각돼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팔자주름 같은 경우에는 보통은 양쪽 다 해서 필러를 1~2cc 정도 사용을 하고, 유지 기간은 웃을 때 주름이 눌리면서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1년~1년 반 정도의 유지기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팔자주름 시술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팔자주름은 주름을 다 메우면 되려 입주면이 좀 어색해지면서 돌출입이 더 부각돼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10~20% 정도의 주름을 남겨놓고 시선을 약간 분산시켜 주는 게 입 돌출을 덜 보이게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팔자주름은 약간 남겨놓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돌출입 필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돌출입 필러가 돌출입을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술이나 치아교정 치료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좋은 차선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