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비타민D 부족증상 이 경우에도 해당된다!

더운 날씨도 아닌데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아이들도 조금만 움직이면 이마가 젖고, 머리가 젖는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 이런 분들의 경우 비타민D를 챙겨 먹으라고 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중에서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이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타민D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과 비타민D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 영양제

 

■ 비타민D 부족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


비타민D 강조하고 강조해도 그만큼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너무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어떤 증상이 생길까요?

일단 비타민D가 칼슘을 흡수하기 때문에 칼슘 흡수가 떨어지면서 뼈가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과 아주 깊은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D가 부족한 사람들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코로나19와 관련된 연구에서도 비타민D를 충분하게 섭취하는 분들이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사망률을 감소시켰다는 연구가 굉장히 많이 나왔습니다.

 

또 무기력증, 피로감을 들 수 있고, 우울감, 불면증 이런 것들도 비타민D 부족한 사람들이 잘 생길 수 있다는 연구가 많이 있습니다.

더불어서 근육과도 관계가 있어서 비타민D가 부족한 분들이 근육이 약화된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비타민D는 아주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특이한 비타민D 부족증상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땀이 많이 나는 증상입니다.

 

 

미국 보스턴 대학 메디컬센터 마이클 홀릭 박사가 이런 인터뷰를 했습니다.

소아든 성인이든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데도 즉,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활동을 할 때 또 체온이 정상인데도 땀이 과도하게 난다면 이것은 '비타민D 검사를 꼭 받아봐야 되는 하나의 증상이다' 이런 말을 했습니다.

물론 운동할 때, 날씨가 더울 때, 활동이 심할 때는 당연히 땀이 나겠죠?

그런데 그런 것이 아닌데도 이상하게 이마나 머리 쪽에 땀이 잘나고, 아이들도 이마나 머리 쪽으로 땀이 잘 나는 증상이 있다면 비타민D 결핍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비타민D 부족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 환경에서는 비타민D 부족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비타민D를 몸에서 축적을 하려면 햇빛을 많이 봐야 되는데 피부를 가린 상태에서 옷을 입은 상태에서 햇빛을 많이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인구 약 95%가 비타민D 부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비타민D 검사를 한 번 해고 비타민D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