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대추차 효능 및 대추차 만드는법! 이것 넣어서 함께 먹으면 지방간 없어진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건강 음식은 바로 대추차인데요.

대추차에 이것을 넣어서 함께 먹으면 지방간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추차 효능 및 대추차 만드는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 대추차 효능


대추는 오래전부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좋은 약재로써 우리 몸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특히 대추는 간세포의 독성수치를 회복하고 지방간을 제거하는데 좋은 식재료라서 양파와 함께 먹게 되면 지방간을 제거하는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연구를 통해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대추차+양파가 간의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매일 한잔씩 마시면 지방간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방간이 있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추차 만드는법을 관심있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추차 만드는법


재료 : 말린 대추 10개, 양파 반개, 물 2L

 

※ 대추는 말린 대추가 간 건강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가능하면 말린 대추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끓일 때에도 유효성분들이 잘 우러나올 수 있도록 반드시 찢어서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1. 먼저 양파를 손질해야 하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양파 껍질까지 모두 넣는 것입니다. 지방간을 제거하기 위해선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을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퀘르세틴 성분은 껍질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이것이간 속 지질을 낮춰 간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까지 포함에 넣어야 합니다.
  2. 이제 냄비를 준비하고 물 2L를 넣고 손질한 대추 10개와 잘게 썬 양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대추씨에도 간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고 또 신경완화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추씨 역시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3. 그리고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중불에 30분만 끓여서 드시면 지방간을 없애는 대추 양파차가 완성됩니다.

 

 

 

지금까지 대추차 효능과 대추차 만드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보았는데요.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추 양파차는 무엇보다 해독작용에 강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궁합이 아주 좋은 대추와 양파가 만나게 되면 가장 먼저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도와 간 기능을 보호하는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매일 잊지 않고 드시면 지방간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 평소 간수치가 높거나 건강검진을 통해 지방간이 있다고 들으셨다면 매일 하루에 한잔,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사람도 피로에 지쳐가는 간을 해독하는데 대추차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부터 꾸준히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