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황기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드시나요? 잘 알고 먹어야 효과 본다!

황기 효능 및 부작용 잘 알고 드시나요?

이를 잘 알고 드셔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황기는 다당류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잘 말린 황기를 삼계탕에 넣어 먹으면 보양식으로 정말 좋아 기력 회복과 원기 회복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허약체질이나 만성 쇠약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모공이 약하거나 허약해서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에 도움이 되며 땀구멍의 조절로 비정상적인 땀의 배출을 막아 준다고 하는데요.

평소 허약해서 땀을 많이 흘릴 때 황기가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황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황기 효능


첫 번째, 기력보강!

먼저 황기는 땀샘 분비 기능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적당히 흘리는 땀은 노폐물 배출의 역할을 하지만 더위나 운동과 관계없이 땀이 흐른다면 피부 표면의 기운이 떨어진 거라고 합니다.

황기는 오장육부의 허약을 보호하고 약해진 기를 보충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잠을 자다가 식은땀을 흘를 때 땀을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한약재라고 합니다.

 

두 번째, 혈관 건강!

황기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노화 예방!

황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리코신과 포르모노네틴의 항산화 성분들이 노화를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항바이러스!

몸이 피곤하면 헤르페스 또는 구강염의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황기는 치유가 빠르고 질환들의 재발 방지와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의 루페논, 아스트라 갈로 사이드가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다섯 번째, 다한증 예방!

황기는 피부의 모공이 약화되거나 땀을 많이 흘릴 때 땀구멍을 조절하고 비정상적인 땀 배출을 막아줘 다한증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신장 건강!

신장 기능이 좋지 못한 경우 단백질을 흡수하지 못해서 우리 몸의 피로감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되며 부종을 없애고 단백뇨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일곱 번째, 피로 해소!

황기는 쉽게 피로해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몸이 약하고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며 인삼과 비슷한 성질이어서 인삼 대신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황기는 만성 피로를 풀어주고 허약체질을 개선해 준다고 하네요.

 

 

■ 황기 부작용


피부색이 검고 원기가 넘치는 분들은 황기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린다고 너무 과다하게 복용 시에는 복통, 설사를 유발하는 등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고 하니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황기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이 있는 황기!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섭취한다면 건강 맞춤식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