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무좀 치료법! 무좀에 좋은 음식 섭취도 치료방법 중 하나이다.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발 피부의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을 말하는데요.

여기에는 원인균에 따라 백선(피부사상균증), 칸디다증, 어루러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무좀이라 부르는 것은 발 백선으로 발에 피부사상균이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데, 무좀 증상으로는 발가락 사이 피부가 짓무르고 습기에 불어 허옇게 되거나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또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무좀은 발에만 국한되지 않고 온몸으로 옮길 수 있으며 치료를 해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좀 치료법으로 무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좀

 

■ 무좀 치료법! 무좀에 좋은 음식은 무엇?


첫 번째, 마늘

마늘에 대표적인 성분인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효과와 항균 작용이 있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먹는 것도 좋지만 마늘을 갈아서 즙으로 만든 후에 무좀이 있는 부분에 발라주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알로에

알로에에는 '아보레센스'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어 무좀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알로에 성분 제품을 사용하거나 음식으로 섭취하면 무좀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 녹차

녹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무좀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녹차에 함유된 다량의 타닌산 성분이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좀의 사상균을 없애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마시는 것도 좋지만 녹차 티백을 신발 안에 넣어두거나 녹찻잎을 발가락 사이에 문지르는 것도 염증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 식초

무좀 치료에 대한 민간요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게 식초인데요.

식초를 희석한 물에 발을 담그면 식초의 살균 작용으로 인해 무좀균이 죽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부 건조증이나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다섯 번째, 해삼

해삼이라는 뜻은 바다에서 나는 인삼이라는 뜻인데요.

다양한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약효가 인삼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해삼에는 무좀균을 죽이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먹는 것도 좋지만 해삼을 삶은 물에 발을 담그는 것도 무좀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매실

매실의 구연산 성분은 살균작용이 뛰어난 성분으로 무좀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매실차 형태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매실즙을 만들어 무좀 부위에 꾸준히 바르는 것도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좀 치료법으로 무좀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무좀은 치료도 오래 걸리지만 치료 한 뒤에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들을 참고하셔서 무좀을 꾸준히 관리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