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좋은 콜라겐 고르는법 및 콜라겐 추천 제품 제대로 알아보자!

피부에 관심 많으시죠?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 있는데요.

그 콜라겐이 요즘에는 식약처에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기준으로 좋은 콜라겐을 고를 수 있는지 좋은 콜라겐 고르는법과 그리고 거기에 부합되는 콜라겐 추천 제품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피쉬 콜라겐 고르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자세히 알아보기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 & 피쉬 콜라겐 제품 고르는 방법

저분자 피쉬 콜라겐! 먹는 콜라겐으로 피부 콜라겐(피부 탄력)이 증가된다는 게 과연 가능한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과연 피쉬 콜라겐이 우리 피부에 영향을 미칠까요? 저분

gonnyangmama.tistory.com

 

작년에는 콜라겐의 대부분은 기타 가공식품 식품들로 분류가 되어 있었는데 요즘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에 인증받은 콜라겐들이 대세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을 받아서 건강기능식품에 콜라겐이 대세가 되고 있는 것이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콜라겐 고르는법과 콜라겐 추천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콜라겐

 

■ 콜라겐 고르는법! 좋은 콜라겐 고르는 기준은?


콜라겐 제품을 고르는 가장 쉬운 기준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체크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최소한 저분자 콜라겐의 함량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제품 포장 옆을 보면 체크가 돼있기 때문에 그것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 딱 한 종류밖에 없었고 함량 또한 떨어졌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그렇게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아니었지만 요즘에 나오는 콜라겐들의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으면 가루나 액상 기준으로도 함량도 높고 저분자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콜라겐 고르는법으로는 첫 번째는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 개별인정형 콜라겐인가를 확인하고, 두 번째는 콜라겐 함량을 따져봐야 하는데 콜라겐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기준은 달턴 수! 얼마나 작은 미세 콜라겐인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나노 콜라겐이라고 얘기도 하고 있는데, 500 달턴의 콜라겐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전 기준치는 1000 달턴이었는데 요즘에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 속속 나오면서 다 500 달턴 정도로 낮춰지고 있다고 하네요.

작년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제형이 어떤 건지 확인하면 되는데, 가루 타입이 편할지, 아니면 액상이 나을지, 그것도 아니면 정제 또는 젤리, 이런 제형을 확인하면 좋다고 하고, 더불어서 부원료를 살펴보면 좋다고 하는데요.

 

부원료가 어떤 게 들어가 있는지 비타민 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시스테인, 비오틴 등 이런 성분들을 요즘에 넣는 추세라고 하는데, 이런 콜라겐을 만들고 피부 보습이나 이런 쪽에 활용할 수 있는 도움이 되는 부원료가 어떤 게 들어가 있는지 체크하면 좋다고 합니다.

 

콜라겐-고르는법-추천-제품

 

 

■ 콜라겐 추천 제품


위에 소개한 좋은 콜라겐 고르는법에 부합되는 콜라겐 추천 제품이 있는데요.

 

콜라겐 추천 제품 하나! 트루OOO 액상 콜라겐

이 제품은 액상 콜라겐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액상 콜라겐이고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입니다.

그래서 콜라겐 한 포에는 콜라겐이 3200mg 정도의 콜라겐이 들어가 있고 달턴수는 개별인정형 콜라겐이기 때문에 512 달턴, 부원료로는 히알루론산, 비타민 C, 엘라스틴, L-시스틴이 들어가 있어서 궁합이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인정형, 즉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기능성이 있는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또한 액상이기 때문에 섭취하는데 편하고 한 달 분에 쿠폰가로 약 45,000원 정도이고, 맛은 레몬향이 나고 레몬맛이 나기 때문에 섭취하는데 용이하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트루OOO 액상 콜라겐은 개별인정형 콜라겐이고 함량이 높으며 달턴수가 작으며 먹기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콜라겐 추천 제품 둘! 더리OO 콜라겐부OO

이 제품은 작년 히트 상품 중에 하나인 콜라겐이라고 하는데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콜라겐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콜라겐과 동일하게 한 포에 3270mg 콜라겐이 들어가 있고 512 달턴 저분자 콜라겐이며 당이 제로, 주원료로 비타민 C 200mg, 부원료로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있는 게 특징입니다.

 

한 달분에 4,7000원 정도이고 맛이 좋다는 게 특징이라면 특징인데요.

가루 형태로 돼있고 워낙 맛있기로 유명한 제품이라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레모나 맛이어서 먹기가 용이하며 맛이 좋고 침에 금방 녹기 때문에 먹기도 편하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3200mg, 비타민 C 200mg 함유, 맛이 좋은 게 특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섭취하는데 액상보다는 양이 조금 많다고 하는데, 물에 타서 먹으면 똑같겠죠?

 

 

콜라겐 추천 제품 셋! 에O 콜라겐

이 제품은 많이 알려져 있고 가장 유명한 콜라겐 중에 하나인데요.

알약으로 되어 있는 콜라겐이기 때문에 섭취가 상당히 용이한 게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하루에 세 알씩 섭취하는 거고 마찬가지로 식약처에서 인증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해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이 있고 세 알에 콜라겐 1000mg, 달턴수는 500 달턴, 당이 제로, 특징이 비타민 C 500mg로 세 가지 제품 중에 가장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A, C, E를 넣어서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게 또 하나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제품은 4주 분 39,000원 정도가 최저가이고 맛은 알약 형태이기 때문에 물과 함께 넘기기 때문에 아무 맛도 안 난다고 보시면 되고, 가루나 액상이 좀 번거로운 분들은 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세 알 비타민 C 함량이 500mg로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높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단점은 콜라겐 함량이 1000mg, 가루나 액상 제품은 하루 섭취량 한 포 먹으면 3270mg가 들어가는데 하루 섭취량 세 알 먹어도 1000mg 밖에 채워주지 못하는 게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섭취량에 비해서 가격대가 다소 높다는 점도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겠네요.


위에 소개한 세 가지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는 개별인정형 콜라겐의 제형입니다.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은 콜라겐은 제형이 딱 세 가지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좋은 콜라겐 고르는법과 콜라겐 추천 제품들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내 취향에 맞는 콜라겐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