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호박씨 효능 및 하루 섭취량 잘 알아보고 먹으면 제대로 효과 볼 수 있다!

호박씨는 말그대로 호박의 씨앗인데요.

원산지는 열대 및 남아메리카이며, 우리나라에는 임진왜란 이후에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제철로는 3월~10월이며,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약 552kcal 정도이고 단백질과 지방산이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식용유의 원료로도 쓰입니다.

 

 

또한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많아 약용으로도 사용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박씨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하루에 얼마나 먹는 것이 적당한지, 호박씨 효능 및 호박씨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씨

 

■ 놀라운 호박씨 효능


▷ 호박씨 효능 하나! 피부미용

호박씨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 호박씨 효능 둘! 불면증 개선

호박씨에는 멜라토닌과 세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밤에 잠을 깊이 잘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호박씨 효능 셋! 탈모 개선

탈모에 좋은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호박씨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호박씨에는 탈모와 관련이 있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호박씨 효능 넷! 두뇌 건강

호박씨가 두뇌에 좋다는 이야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호박씨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 성분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호박씨 효능 다섯! 전립선 건강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립선비대증 환자에게 호박씨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증상이 완화됐다고 합니다.

또한 호박씨에 함유된 세레늄 성분이 방광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과민성 방광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 호박씨 하루 섭취량


호박씨 하루 섭취량은 한 줌 정도로 갯수로는 약 150~180개 정도라고 합니다.

양으로는 약 25~30g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이상으로 과다섭취를 할 경우, 소화장애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호박씨 효능 및 하루 적정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호박씨가 생각보다 우리 몸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죠?

오늘부터 하루 적정 섭취량대로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