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장애 치료방법 어떻게 턱관절 치료할까?

턱관절장애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턱관절장애는 여러 가지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턱관절 부위의 통증, 턱근육의 통증, 또는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입이 벌어지지 않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각 증상별로 치료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과에서는 턱관절 치료를 어떻게 하는지,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장애 치료방법 3가지!

물리치료와 장치치료, 그리고 보톡스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턱관절장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 치료방법 3가지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장애 치료 하나! 물리치료

물리치료는 턱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턱근육의 이완을 도와줘서 움츠러들어있는 턱근육을 풀어줌으로써 턱관절이 조금 더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가동 범위가 늘어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장애 치료 둘! 스플린트

스플린트 같은 경우에는 잠잘 때나 아님 평소에 입안에 끼워서 턱의 위치라든지 턱관절 사이의 간격을 늘려주는 역할을 해주고, 이렇게 관절 사이의 공간을 늘려줌으로써 턱관절 안에 있는 '턱관절 디스크'라고 하는 연골 자체를 제 위치에 위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장애 치료 셋! 보톡스

보톡스는 근육의 긴장이 무의식적으로 높아지는 경우에 보톡스로 그 힘의 정도를 감해 주어서 턱관절장애로 이행되는 것을 막아주고 발생되어 있는 턱관절장애를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치과에서 하는 턱관절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턱관절장애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증상별로 치료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치과에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 보시고 치료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