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미숫가루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다이어트 & 미숫가루 잘 타는 법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미숫가루!

미숫가루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전통 음식 미숫가루는 여러 말이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또 칼로리가 너무 높다 등의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명확하고 확실한 사실은 미숫가루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우리 신체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좋은 식품이라는 것인데요.

 

 

또한 미숫가루는 여름철 갈증 해소로 좋은 음료이며 설탕과 같은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미숫가루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미숫가루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 칼로리 그리고 미숫가루 다이어트와 미숫가루 잘 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숫가루

 

■ 미숫가루 효능과 칼로리, 미숫가루 다이어트


미숫가루 효능 하나! 미숫가루 다이어트에 도움

미숫가루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미숫가루는 칼로리가 낮다고 합니다.

그리고 맛과 영양분이 풍부하답니다.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서 다이어트나 식사 대용으로도 정말 좋은데요.

미숫가루에 함유된 각종 영양소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을 분해해 지방의 체내 저장량을 감소시켜 주고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장 연동 운동을 활발히 해서 장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서 숙변 해소 및 체중 감량, 미숫가루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단, 체중 감량을 위해서 섭취할 때는 설탕 등과 같은 당분의 비율을 평소보다 낮게 해서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숫가루 칼로리는 100g당 358kcal입니다.

 

미숫가루 효능 둘! 피부 건강

미숫가루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으로 몸속의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세포와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 매개체의 합성을 막아 피부에 발생하는 기미와 주근깨, 잡티, 여드름, 피부염 등을 완화시켜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보습력에 필수적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해 줘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미숫가루 효능 셋! 노폐물 배출

미숫가루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장 기능을 강화해줘서 변비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마그네슘은 몸속의 적절한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숫가루의 주재료인 현미는 효과적으로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변비 해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미숫가루 효능 넷! 기력 회복

요즘같이 기온이 올라서 기운이 빠질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차가운 얼음을 띄워서 미숫가루 한 자 마셔보시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풍부한 곡물과 탄수화물 성분으로 열량을 보충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어서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숫가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신진대사를 비롯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줘 차가운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미숫가루 효능 다섯! 뼈 건강

미숫가루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검은깨 효능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검은깨가 뼈와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작용을 해서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미숫가루 효능 여섯! 해독작용

미숫가루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알칼리성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며 독성 물질을 해독해서 분해시키고, 간 기능을 활성시켜 간 기능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성화 된 우리 몸의 체질을 중화시켜줘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미숫가루는 과도한 음주와 만성피로로 인해서 손상된 간의 회복 및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알코올 분해 작용을 촉진시켜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숫가루 효능 일곱! 혈관질환 예방

미숫가루에는 여러 곡물이 들어있는데요.

그중 검은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숫가루 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줘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등 혈관질환 예방과 개선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미숫가루 잘 타는 법


미숫가루 많이들 타 먹어 보셨죠?

그런데 미숫가루를 타 먹을 때마다 미숫가루가 잘 풀리지 않아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쉽게 미숫가루 잘 타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입구가 넓은 유리병이 있으면 쉽게 미숫가루 타는 법 완성입니다.

여기서 미숫가루를 탈 때 황금비율이 있는데요.

미숫가루를 타서 마실 때 설탕이나 꿀을 함께 넣어 줍니다.

설탕의 양은 미숫가루 양의 1/2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숫가루와 설탕을 넣고 물 대신 우유를 타서 마시면 고소함을 더 좋게 해 주면서 칼슘 보충까지!!!

그런데 미숫가루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저지방 우유나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미숫가루와 설탕을 넣은 병에 우유를 넣어서 미숫가루 두 스푼 기준으로 우유의 양은 250ml 작은 우유 하나 정도면 딱이라고 합니다.

유리병 뚜껑을 잘 닫아주고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10번 정도 위아래로 흔들어주면 금방 바닥에 깔려있던 미숫가루가 섞입니다.

평소에 잘 풀리지 않던 미숫가루가 쉽게 타집니다.


지금까지 미숫가루 효능과 미숫가루 칼로리 그리고 미숫가루 다이어트와 미숫가루 잘 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맛도 좋고 영양 만점인 미숫가루!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건강도 챙기고 맛있게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