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간기능에 좋은 음식 및 간 해독에 좋은 음식 이것 하나로 끝!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간!

그래서 더 위험한 간 질환들은 안타깝게도 70% 이상 파괴될 때까지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이상 증상을 느낄 경우엔 이미 심하게 진행된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을 해독하고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좋은, 간기능에 좋은 음식 및 간 해독에 좋은 음식과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기능에 좋은 음식 및 간 해독에 좋은 음식


간 해독 작용은 물론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음식은 바로 부추 해독주스입니다.

세계 최초로 유네스코 기록 유산에 등재되며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는 부추는 중국 진시황이 영생을 꿈꾸며 몰래 먹었을 정도로 활력을 증진하는데 최고의 채소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부추는 허준이 인정한 간의 채소로써 무엇보다 간에 더 좋은 식재료라고 하는데요.

 

특히 부추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는 물론 세포 손상과 변이를 막아 각종 암을 예방해주며 풍부한 칼륨 덕분에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과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혈관 속 시한폭탄으로 불리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알리신 성분 역시 풍부해서 뛰어난 청혈 작용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토록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부추가 간기능에 좋은 음식 및 간 해독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이유 때문인데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부추에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추의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은 대표적으로 혈액순환 개선과 간 기능을 개선해서 간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특히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해독작용을 통해 간기능을 향상하는 역할을 하며 간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간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부추를 대표하는 황화아릴 성분 때문인데요.

부추의 황화아릴 성분은 대표적으로 간 해독작용을 통해서 간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 특히 이 성분이 간 기능을 강화하고 강력한 해독작용을 통해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간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독성물질을 해독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13개월 동안 부추를 꾸준히 섭취한 쥐에게서 '하이드로사라디칼'이라는 활성산소가 간에서 73%, 그리고 피부에서 무려 79%가 억제됐다고 발표했는데요.

 

무엇보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바로 이 부추 해독주스는 단계 심법에 기록된 음식 처방으로 손상된 간을 회복하고 재생시키는데 반드시 필요한 최적의 재료로 만들어지며 마치 간을 위해 꼭 필요한 최상의 재료가 집약된 해독주스로써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손상된 간을 회복하고 간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간기능에 좋은 음식 및 간 해독에 좋은 음식 부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먼저 필요한 재료는 부추 100g과 우유 100ml, 그리고 생강 30g과 소금 한 꼬집을 준비합니다.

부추는 먹기 좋게, 그리고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잘게 썰어주면 됩니다.

 

또한 부추 해독주스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우유에는 간이 독소를 분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비타민 역시 풍부해서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해독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제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냄에 넣고 중불에서 3분 정도 끓여주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생강즙을 함께 넣어 섭취하는 것입니다.

 

 

생강에는 간을 해독하고 독소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생강 속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강력한 살균 작용으로 간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간 염증 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추와 우유, 그리고 생강즙과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먹게 되면 최고의 궁합으로써 간을 해독하고 손상된 간을 재생하는데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추 해독주스도 섭취할 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부추에는 칼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관련 질환이 있다면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고, 또 건강한 성인기준 식전에 하루 1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오늘부터 간을 해독하고 손상된 간을 해독하기 위해 부추 해독주스를 꾸준히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