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오이고추 효능 & 체지방 감소 식품으로 좋은 오이고추 다이어트

오이고추 효능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오이고추가 체지방 감소 식품으로 좋다는 사실 또한 알고 계셨나요?

오이고추는 풋고추와 피망의 교잡을 통해 만들어진 국내 개발 품종 고추라고 하는데요.

오이고추는 일반 고추에 비해 매운맛은 약하지만 아삭한 식감은 훨씬 풍부합니다.

 

 

영양소도 풍부한 오이고추는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지방 연소와 에너지 소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지방 감소 식품으로 좋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오이고추 다이어트 그리고 오이고추 효능 및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고추

 

■ 체지방 감소 식품! 오이고추 다이어트를 위한 섭취 방법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킨다고 하는데요.

이는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훨씬 많은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운맛이 강한 일반 고추에 비해 오이고추의 다이어트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국 실험 생물학회 연합의 자료에 따르면 오이고추와 같이 맵지 않은 고추에는 디하이드로캡시에이트(DCT) 성분이 풍부하며 이 성분이 지방 연소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킨다고 밝혔는데요.

오이고추의 캡시에이트 성분이 식욕 증가 효과는 줄이고 몸의 대사율을 높여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이고추는 100g당 20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오이고추 다이어트!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이고추를 먹을 때는 공복이나 식전에 가장 먼저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공복에 오이고추를 먹으면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높일 수 있고 캡시에이트 성분의 흡수율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고 음식 섭취로 인한 지방 축적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공복에 오이고추를 먹고 하루 세 끼를 먹으며 한 시간씩 운동을 해서 40kg을 감량한 사례가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오이고추를 식사 전 1~2개 먹는다면 좀 더 건강하고 가벼운 하루가 될 수 있겠죠?^^

 

 

■ 오이고추 효능 3가지


오이고추 효능 하나! 항암 효과

오이고추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성분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몸의 독성 물질과 발암 물질을 무력화시켜 세포 손상을 방지한다고 하는데요.

국립암연구소에 의하면 베타카로틴의 꾸준한 섭취는 폐암을 비롯해 각종 암 발생률을 최대 50%까지 줄인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호흡기 점막을 강화시켜 호흡기 건강과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오이고추 효능 둘! 면역력 증진

오이고추에는 사과의 10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도 풍부하여 감기와 잦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인체의 기능과 건강 유지를 위한 미량 원소의 하나로 아스코르빈산이라고 불리며 세포 손상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이고추 효능 셋! 장운동 촉진

오이고추의 식이섬유와 수분 그리고 따뜻한 성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내 노폐물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유익균의 증식과 활동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장 건강과 변비 개선을 위해 오이고추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체지방 감소 식품 오이고추! 오이고추 다이어트를 위한 오이고추 섭취 방법, 그리고 오이고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효능 이외에도 피로 회복,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이고추는 비타민 C 성분이 매우 풍부하니 과섭취보다는 하루 5개 정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