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둥굴레차 효능 및 부작용 & 둥굴레차 카페인 알고 마셔야 효과 본다!

둥굴레차! 구수한 맛이 정말 일품이죠?

구수한 맛과 향이 나는 둥굴레차는 남녀노소 좋아하고 마트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더욱 친숙하고 식수 대용으로 마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구해서 마실 수 있는 둥굴레차!

 

 

쉽게 구해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둥굴레차의 효능이나 부작용, 둥굴레차 카페인 등의 정보는 생각해 보지 않은 채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둥굴레차가 어떤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등 둥굴레차 효능과 둥굴레차 부작용, 그리고 둥굴레차 카페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둥글레차

 

■ 둥굴레차 효능 7가지


둥굴레차 효능 하나! 피로회복

피로를 해결하는 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인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죠?

둥굴레차는 피로를 개선해 주고 기력을 보충해 주는 여러 성분들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둥굴레차는 한약재로 사용될 만큼 그 효능이 정말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로가 누적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둥굴레차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둥굴레차 효능 둘! 피부 건강

둥굴레차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 가장 겉에 있는 표피의 색조 변화를 막아주며 탄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둥굴레 풀은 허브의 일종이라 피부 트러블 부위에 대면 여드름, 피부 손상, 화상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둥굴레차 효능 셋! 갈증 해소

둥굴레차는 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나며 목이 마르는 증상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갈증 해소에 좋으며 땀을 마르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서 더위를 견디기 힘든 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둥굴레차 효능 넷! 다이어트

둥굴레차는 다른 차와 비교했을 때, 지방 분해 효소를 월등히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체중을 줄이는데 아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식이나 폭식을 했을 때, 둥굴레차와 함께 먹는다면 지방흡수를 더디게 만드는 역할을 해줘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둥굴레가 위벽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식사 전에 마시면 공복감을 줄여주고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차입니다.

때문에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면서 체중 관리를 하면 정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둥굴레차 효능 다섯! 기관지에 좋음

기관지가 안 좋아 고생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둥굴레차는 호흡기에 좋다고 합니다.

점액 제거도 해주고 목을 부드럽게 해 줘서 진정 효과가 이어 기관지염이나 감기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마른기침 때문에 고생인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둥굴레차 효능 여섯! 혈압 및 혈당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 강하 작용을 하며 몸속 인슐린 분비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둥굴레차 효능 일곱! 불면증 해소

둥굴레차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트립토판은 우울증과 알코올 중독 치료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안정제와 정신 치료약으로 많이 사용하는 성분이며 뇌를 진정시키고 깊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때문에 스트레스나 과로로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자주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 하나는 둥굴레차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 전에 마시는 건 오히려 이뇨작용을 발생시켜 잠을 더 못 자게 할 수 있으니 꾸준히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둥굴레차 카페인


둥굴레차에는 카페인이 소량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한잔에 들어있는 둥굴레차 카페인은 30mg~70mg 정도라고 합니다.

커피 한잔에 보통 40mg~108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커피에 비하면 카페인 함량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잠들기 직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둥굴레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손발이 차고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하는 분은 피하는 게 좋고 소량이지만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카페인에 예민하거나 과다하게 먹는 경우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밤에는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정량을 마시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문제가 되므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지금까지 둥굴레차 효능과 둥굴레차 카페인, 그리고 둥굴레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둥굴레차! 쉽게 접할 수 있지만 효능만큼은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이처럼 좋은 둥굴레차를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체크하면서 꾸준히 마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