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우롱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알고 먹어야 효과 본다!

우롱차는 홍차와 녹차의 중간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발효가 20% ~ 65% 사이의 발효차입니다.

오룡차의 중국식 발음이라고 알려진 우롱차는 중국의 남부 지역과 대만이 주생산지이며 뛰어난 향과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차이기도 한데요.

특히 우롱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롱차에는 체내 유익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롱차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우롱차 효능과 우롱차 카페인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롱차

 

■ 우롱차 효능 9가지


우롱차 효능 하나! 다이어트 효과

우롱차 효능 첫 번째로 많은 분들의 관심사 중의 하나인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롱차를 즐겨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을 분해시키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분해되면서 자연스레 체중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둘! 피부미용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미용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우롱차를 평소 즐겨 마시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모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주름을 만드는 콜라겐 분해 효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주름을 막아주면서 피부의 미백효과, 기미와 주근깨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우롱차 효능 셋! 혈관 건강

우롱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내 지방 및 여러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넷! 노화방지

우롱차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다섯! 충치예방

우롱차는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주고 충치는 물론 구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식사 후 우롱차를 마시면 치석 및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여섯! 식중독 예방

우롱차는 발효 과정에서 카테킨 성분이 상환되기 때문에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롱차는 살균 및 독소를 해소해주므로 위와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에도 좋다고 하네요.

 

우롱차 효능 일곱! 심신안정

우롱차는 꾸준히 마시게 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이완시켜 심신을 안정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예민해진 신경과 긴장을 완화시키는 심신안정 작용으로 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여덟! 이뇨작용

우롱차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부종을 개선하고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술 마신 다음날 자주 마셔주면 소변을 통해 알코올 성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 효능 아홉! 면역력 강화

우롱차에는 폴레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네요.

 

■ 우롱차 카페인 부작용


우롱차에는 많지는 않지만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카페인의 각성 작용으로 인한 수면방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롱차 효능 및 우롱차 카페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린 내용이 관심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