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제주 해수욕장 추천 - 당신이 상상하는 그 바다! 제주 협재해수욕장

제주에는 유명한 해수욕장이 참으로 많은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언제 가도 나름의 매력을 뿜어내는 제주 바다... 이번에는 제주 해수욕장 추천 포스팅입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바로 그 바다! 수평선 끝에서 파란색 물감을 잘못 흘려 해안가로 밀려온 것 같은 겹겹이 다른 색의 바다! 바로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추천하는 이유, 하나!

어떤 한 가지 색으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바다빛을 만들어 낸 건 8할이 하얀 모래 덕분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섬임에도 불구하고 제주 바닷가에는 검은 현무암이 둘러싸여 있어 의외로 모래사장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곳! 제주 협재해수욕장의 하얀 모래는 물속에서 햇빛을 반사하여 푸른빛을 발산하여 말 그대로 에메랄드빛 바다 조망을 선사하고 협재해변부터 비양도까지 분포된 모래사장 덕분에 수심이 완만하게 깊어져 푸른 물빛이 겹쳐지는 것을 볼 수가 있답니다.

 

 

아름다운 바다 덕에 주자창은 언제나 자동차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주차장 앞의 현무암 바위와 근처 모래사장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비양도를 바라보며 인생샷 하나 남길 수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 핸드폰 카메라의 찰칵 소리가 연신 끊이지 않고 들립니다. 그리고 사실 사진만 찍고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추천하는 이유, 둘!

사락사락 발바닥에 부드럽게 감기는 모래사장을 밟으며 제주 협재해수욕장의 주 해변을 지나 현무암 바위 무리 너머 작은 해변까지 걸어가면 인파에서 벗어나 호젓한 해변을 즐길 수 있답니다.

호젓하고 여유롭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곳 협재해수욕장만큼 괜찮은 곳이 또 있을까 싶은데요!

그리고 그 옆으로는 누군가의 간절한 바람인지 모를 돌탑들이 줄지어 있고, 해안가를 더 걸어가면 금능해변까지 이어지는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추천하는 이유, 셋!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의 다른 어느 지역보다 바람이 센데요!

대신, 바람에 밀려 바다는 하얀 파도를 더욱 자주 만들어 내고 모래를 멀리 날려 보내죠.

그렇게 멀리 날아간 모래는 해안사구를 만들어 푸른 식물들과 해송이 자랄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그 덕분에 소나무 그늘 아내로 텐트를 치고 밤을 지새우며 제주의 낭만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이만하면 제주 해수욕장 추천 이유가 충분하지 않을까요?

아참, 협재해수욕장이 있는 마을은 좁은 도로, 낮은 집, 사철 푸른 가로수가 있는 곳이라서 해변과 함께 마을 한 바퀴 걸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