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제주 오름 추천 - 모든 걸 품어줄 것 같은 제주 백약이오름

백약이오름 근처에는 빼어난 오름이 많습니다.

높은오름, 거미오름, 좌보미오름, 문석이오름 등.. 각 오름의 특징이 뚜렷해서 하루 동안 몰아서 둘러보아도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이처럼 제주에는 오름이 많기로 유명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백약이오름을 매력적이고 경치 좋은 제주 오름으로 추천하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백약이오름의 매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근한 매력의 제주 백약이오름

남성적 매력(?)이 돋보이는 거미오름과는 달리 백약이오름은 무엇이라도 다 품어 줄 것 같은 푸근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백약이'라는 이름처럼 백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약용식물이 자라고 있다고 하는데요.

겉으로 보이는 푸근한 매력만큼 사람에게 이로운 것들을 주는 제주 오름이기도합니다^^

탐방로에서 오름을 바라보면 완만하고 넓은 초지에 마음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을 테고요!

백약이오름의 높이는 132m로 높은 편이지만  오름에 오르는 길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고 탐방로가 완만하여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15분 정도 소요되지만 계절마다 다르게 피는 꽃을 구경하다 보면 예상 소요시간보다 지체가 되더라고요^^;

그래도 자연을 맘껏 눈에 담을 수 있으니, 시간 따위야 뭐가 중요하겠어요?^^

아마 계절마다 다르게 피는 꽃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백약이오름을 매력적인 제주 오름으로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하답니다.ㅎㅎ

 

 

 

초원 같은 느낌의 백약이오름

제주 백약이오름 정상에는 무엇이든 다 품어 줄 것 같이 푸근한 분화구가 있습니다.

큰 넓이 때문에 분화구 안의 경사는 가파르지 않고, 분화구를 향해 오르내린 사람들의 흔적도 쉽게 눈에 띄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정상부는 다른 어떤 오름보다 넓고 평평해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산할 때는 백약이오름에 올랐던 길을 따라 내려가면 되는데, 오를 때는 보지 못했던 등 뒤의 먼 풍경을 보며 걸을 수가 있으니, 하산하는 길 역시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제주 백약이오름의 매력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이만하면 제주 오름 추천 이유가 충분하지 않을까요?ㅎㅎ

자연을 벗삼아 맑은 공기 마시며 힐링을 원하신다면 제주 오름 추천! 백약이오름,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