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제주 1100도로 - 봄,여름,가을,겨울~ 제주도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내용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가봐도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제주도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인 제주 1100도로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제주 1100도로
제주 1100도로

 

□ 제주 1100도로 유래

제주 1100도로는 제주 시내(공항 및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한라한 남쪽인 중문동으로 연결되는 도로입니다.

이 도로는 한라산의 한가운데를 지나며 해발 1100m에 위치하여 고지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평화로가 신설되면서 제주 1100도로는 관광도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서 제주도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답니다.

그리고 1100로의 가장 높은 지점에는 휴게소, 전망대, 람사르습지가 있으니 멋진 풍경에 넋을 잃고 드라이브 하다가 놓치시면 안되겠죠?ㅎㅎ

 

 

□ 봄,여름,가을,겨울 나름의 매력 뿜뿜!!

제주 1100도로는 계절에 따라 옷을 바꿔 입는답니다.

여름의 초록은 물론이거니와 가을의 단풍은 제주도 내에세도 손꼽히는데요!

특히 어리목탐방소 앞은 붉게 불붙은 듯한 한라산 단풍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이면 제주도 1100도로는 순백의 옷으로 갈아입는데, 그 풍경이 그야말로 절경을 이뤄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식을 불러일으킵니다.

 

 

제주도 한라산에는 해안 지역보다 눈이 많이 오는데 1100도로는 해발 고도가 높아 웬만해서는 눈이 녹질 않습니다.

그래서 대폭설이 온 뒤 짧게는 2~3일 길게는 일주일이 넘도록 설국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제주 1100도로 구석구석에서 눈썰매를 태워주는 모습도 종종 볼 수 가 있습니다.

다만 폭설이 내릴 때에는 240번 버스 외 모든 차량을 통제하니 가시기 전에 미리 교통 상황을 파악해 두시는 것이 좋겠죠?

 

 

□ 제주 1100도로를 지나는 버스

버스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240번 버스를 이용해서 제주 1100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한라산 어리목 코스와 영실 코스를 이용하는 여행자가 많이 이용하는데요!

제주도 한라산 한 가운데를 지나는 도로이기 때문에 버스 여행자에게는 버스를 타고 내리는 것만으로도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만 240번 버스는 1시간에 한 대의 차량이 있으니 이 또한 사전에 시간을 미리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

눈이 많이 내린 1100도로를 즐길 때 도로 옆의 숲으로 들어갔다가 허리까지 눈 숲에 빠져 홀딱 젖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다져진 부분의 눈길을 이용하고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 명소인 제주 1100도로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제주에는 정말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드라이브 코스가 많은데, 이곳 1100도로 역시 제주에서 손꼽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혹시 아직 가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제주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이니, 기회가 되실 때 한 번 가보시는 곳은 어떠실까요?ㅎㅎ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