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우리 몸에 해로운 음식, 어떤 것을 피해야 할까?

거의 모든 병이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이 몸을 망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몸에 해로운 음식! 즉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어떤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를 초래할 수 있는 몸에 해로운 음식

밥을 폭식하거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 췌장에 큰 부담이 되고 나아가 저혈당이나 당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품을 구입입하기에 앞서 식품의 라벨을 잘 읽어 보고 과당, 자당, 포도당, 맥아당, 우선당, 유당, 옥수수당 등이 표기되어 있으면 설탕이 들어간 것이므로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 몸에 해로운 음식, 가공식품!

가능한 육식을 줄이고 버터, 마가린, 가공된 트랜스지방, 백미, 흰 밀가루, 단것, 가공식품을 피하시는 것이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좋다고 합니다.

 

 

□ 염증유발, 장내 독소 유입

면역은 장벽에서 소화가 다 되지 않은 육식의 단백질과 글루텐을 적으로 오인하여 공격한다고 합니다.

이때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분비하는데, 이 물질이 장벽을 상하게 하여 장내 독소가 몸속으로 더 잘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글루텐이 들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밀, 호밀, 보리, 귀리 등이 있는데, 이런 음식 또한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가공된 고기는 암을 유발시킬 수 있다.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육식을 피하고 생선과 콩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기가 정 먹고 싶으면 껍질을 벗긴 닭고기를 조금만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해 좋다고 하는데, 사실 말처럼 쉽지는 않죠?^^; 그리고 베이컨이나 파스트라미 같은 가공된 고기는 암을 유발시키는 물질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몸에 해로운 음식, 식품첨가물이나 인공색소, 인공향료

식품 첨가물이나 인공색소, 인공향료를 피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첨가물들은 우울증, 천식, 알레르기, 편두통 등 많은 질병을 일으키고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나치면 독이된다?

몸에 해로운 음식이라고 해서 무조건 먹으면 안 된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오히려 몸에 좋을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는데, 다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해롭게 작용할 수 있는 음식을 정리해 본 것이니, 잘 참고하셔서 소중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