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편백나무 울창한 힐링의 숲! 서귀포자연휴양림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백나무 울창한 힐링의 숲! 서귀포자연휴양림을 소개하려 합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맑은 청정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그래서 제주에서도 편백나무가 우거진, 그리고 맑은 공기를 잔뜩 마실 수 있는 서귀포휴양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귀포자연휴양림

 

편백나무 우거진 힐링의 숲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제주도 서귀포시 대포동에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1995년 3월 21일에 개장한 이곳은 구역면적 255㎡,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500명, 최적 인원은 700명인 큰 규모를 자랑하는 휴양림이죠.

서귀포휴양림은 해발 700m에 있습니다. 하늘을 밀어 올릴 듯 수직으로 자란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데, 편백나무 외에도 217종이나 되는 난대·온대·한대 수종이 어울려 보기 드문 힐링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숲과 숲 사이에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 별빛을 보며 잠들 수 있는 숲 속의 집, 잘 정비된 산책로, 자연 계곡을 활용해 만든 물놀이 시설, 야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단위, 연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힐링을 선사해줄 수 있는 천연의 자연 공간이랍니다^^

 

 

사계절 내내 매력 있는 서귀포자연휴양림

이곳 자연휴양림은 사계절 내내 어느 계절에 가도 제 매력을 한껏 보여줍니다.

새싹이 돋고 산꽃이 피는 봄은 싱그럽고, 숲이 우거지는 여름은 에어컨을 빵빵하게 튼 그 어느 곳보다도 시원합니다.

가을이 되면 나무는 울긋불긋 다채로운 색감을 뽐내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뺏곤 합니다. 그리고 겨울은 새하얀 눈의 나라, 겨울왕국으로 변해서 지천을 새하얗게 만들어버리죠.

산책로를 따라 법정악오름 전망대에 오르면 영주십경의 하나인 영실기암과 서귀포 시가지, 탁 트인 바다전망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서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서귀포자연휴양림 상세정보

주소 : 서귀포시 1100로 882 (대포동 산1-1)

전화 : 064-738-4544

입장료 :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영업시간 : 09:00 ~ 18:00

 

지금까지 편백나무 울창한 힐링의 숲 서귀포자연휴양림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맑은 공기 마시며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제주여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 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 괜찮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