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피톤치드의 향연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요즘 들어 가끔씩 공기 좋은 곳을 찾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절물자연휴양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마음까지 상쾌해지는 절물자연휴양림

제주에서 산림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절물자연휴양림입니다.

제주시 북동쪽 봉개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휴양림 넓이는 약 100만 평에 이른다고 하니 실로 대단한 규모가 아닌가 싶습니다. 수령 40년이 넘은 삼나무가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입구부터 울창한 삼나무 숲을 이루고 있는데요.

절물자연휴양림은 제주 제일이 삼림욕장이자 치유의 숲이라고 생각됩니다.

삼나무가 내뿜는 산소와 피톤치드 덕분에 공기는 그야말로 더없이 상쾌합니다.

 

 

 

피톤치드의 향연

피톤치드는 나무가 벌레나 곰팡이 같은 유해 물질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내뿜는 천연 살균 물질입니다.

피톤치드를 마시면 장과 심폐기능이 좋아지고,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에 좋고 살균작용도 있다고 하네요.

활엽수보다는 침엽수에서 많이 방출되는데 제주 절물휴양림은 삼나무를 비롯한 침엽수가 전체 수종의 90%에 이른다고 합니다. 마치 피톤치드 공장 인 셈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에는 등산로와 산책로, 15채 안팎의 '숲속의집', 세미나실, 잔디광장 같은 숙박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숙박시설은 매월 1일에 그 다음달 예약을 받는데 일찍 마감되기 때문에 서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절물오름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안에는 절물오름이 있습니다.

'절물'은 옛날에 이곳에 절이 있었는데, 절 주변에 유명한 천연 샘물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절물오름은 절이 있는 오름이라 하여 '사악'이라고도 불립니다. 맑은 청정 공기를 마시면서 오름에 오르면 제주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전경을 맞이하실 수가 있답니다^^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상세정보

주소 :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봉개동 산78-1)

전화 : 064-728-1510

영업시간 : 07:00 ~ 18:00

이용료 : 일반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여기도 가보자

: 마방목지, 한라생태숲, 사려니숲길, 삼나무숲길, 삼다수숲길, 교래자연휴양림, 노루생태공원, 돌문화공원

 

지금까지 절물자연휴양림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는데요~

청정 공기로 마음까지 상쾌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기회가 되신다면 한 번 찾아가 보셔서 맑은 공기를 맘껏 마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