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제주 카멜리아힐 - 보석같은 꽃의 정원 제주의 동백수목원!

제주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식물원 & 수목원이 있죠?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아마 한 번씩은 들어보셨거나 가보셨을 제주 카멜리아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멜리아힐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카멜리아힐

 

제주의 동백수목원 카멜리아힐

제주도가 제 아무리 남쪽에 있다 해도 겨울이 되면 쌀쌀해지기 마련이죠?

다른 지역에 비해 온도는 높아도 무서운 바닷바람에 몸을 웅크리게 됩니다.

하지만 겨울이 될수록, 하얀 눈이 내릴수록 아름다움이 더해가는 곳이 있습니다.

겨울의 여왕들이 모여 사는 곳이자 추울수록 화려하고 붉어지는 곳, 동백수목원 '제주 카멜리아힐'입니다.

제주 남서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 잡고 있는 카멜리아힐은 원래 황량한 들판이었다고 합니다.

수십 년 전, 동백을 사랑한 제주 사람 양언보 회장이 길을 내고, 작은 돌부터 동백나무까지 직접 가꾸고, 아름다운 연못을 만들어 이제는 울창한 동백수목원이 되었는데요! 

80여 개 나라에서 들여온 동백나무 500여 품종 6천여 그루가 10만 평에 이르는 넓은 대지를 수놓고 있습니다.

 

 

11월이 되면 흰 동백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해서 이듬해 4월까지 분홍, 선홍, 붉은 동백꽃이 피고 지기를 반복해서 항상 다채롭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주 카멜리아힐!

특히 눈이 내린 하얀 숲 속에 붉은빛을 띠는 동백의 아름다움은 정말 매력적이기까지 합니다.

이 매력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눈 내린 날에 카멜리아힐을 방문해 보시면 좋겠죠?ㅎㅎ

그리고 핑크빛 동백꽃잎이 지면서 만드는 꽃잎 터널은 제주 카멜리아힐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움의 극치를 선사해줍니다.

 

 

 

보석 같은 꽃의 정원 제주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겨울에만 빛나는 곳이 아닙니다.

제주 자생식물 250종이 숲을 빼곡히 채우고 있어서 봄에는 왕벚꽃나무가, 여름에는 치자, 수국이 만개한답니다.

숲과 꽃뿐만이 아니라 넓은 잔디광장과 아기자기하게 꾸민 정원도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제주는 정말 아름다운 섬입니다.

이 아름다운 섬에 카멜리아힐은 그 중에서도 손꼽히는 보석같은 꽃의 정원이 아닐까 생각해 보니다.

 

 

제주 카멜리아힐 상세정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인덕면 병악로 166

전화 : 064-792-0088

요금 :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장애인/국가유공자 5,000원, 군인/경로 6,000원

 

오늘은 이 시기에 찾아가면 좋은 곳, 겨울의 여왕이라 불리는 동백꽃을 원 없이 볼 수 있는 곳인 제주 카멜리아힐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동백꽃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