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비타민C 영양제 추천 레모나, 유한 비타민C 1000,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비타민C 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기미, 주근깨, 콜라겐 생성, 감기, 항산화 효과와 같은 효능 효과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영양제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타민C 영양제 추천, 비타민C의 대표적인 제품들 레모나, 유한 비타민C 1000mg, 고려은단 비타민C 1000mg 제품들이 각각 무슨 차이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 비타민C 영양제 추천, 레모나


비타민C는 메가도스 요법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특별한 목적보다는 그냥 몸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혹은 기본 영양제로, 아니면 새콤달콤 간식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은, 정말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아는 영양제 성분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레모나입니다.

가루, 산제 타입의 비타민C 제품으로 한 포에 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말 그대로 새콤달콤한 맛으로 영양제 목적보다는 간식이나 선물용으로 많이 찾으시기도 하는데요.

또 그런 거치고는 생각보다 함량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이 제품의 경우 가루 타입으로 알약을 삼키기 힘드신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복용 시 혹시나 가루를 털어 넣다가 들숨에 기도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 포에 500mg을 함유하고 있다고 앞서 언급했는데요.

국내에서는 성인을 기준으로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은 100mg, 최대 섭취량은 2000mg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참고로 비타민C는 과량 섭취하게 되는 경우 설사가 날 수도 있고, 또 산 성분이기 때문에 속 쓰림 등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식후에 섭취하거나 여러 번에 나눠서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C 영양제 추천, 유한 비타민C vs 고려은단 비타민C


고함량 비타민C의 대명사처럼 알려진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유한 비타민C 1000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두 제품 모두 한 알에 10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두 제품 모두 알약을 보면 모양이나 크기도 거의 유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제품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요.

첫 번째 차이점은 바로 제품 분류입니다.

유한 비타민C의 경우 일반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고, 고려은단 비타민C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은 그 허가 과정에서 품질관리 측면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의약품의 경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표기할 수 있다는 것도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유한 비타민C의 효능 효과는,

 

1. 괴혈병의 예방과 치료

2. 비타민C의 요구량이 증가하는 소모성 질환 - 임신, 수유기 및 병중, 병후, 육체 피로

3. 다음 질환 중 비타민C 결핍으로 추정되는 경우

- 잇몸 출혈, 비출혈(코피), 혈뇨 등의 모세관 출혈

- 햇빛, 피부병 등에 의한 색소침착(기미, 주근깨)

- 흡수 불량, 

 

이렇게 세 가지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은 말 그대로 기능을 가진 식품으로써 기능성 내용을 표기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을 보면 따로 '효능 효과'라고 표기된 것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은 한 알당 함량의 균일한 정도나 품질에 대한 관리 등이 일반의약품에 비해선 철저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광고로도 많이 알려진 원료인데요.

고려은단에서 강점으로 내세우는 점은 바로 영국산 원료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비타민C 원료를 생산하는 국가는 중국과 영국 두 국가뿐이라고 합니다.

거의 95%는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어서 사실 국내에 있는 대다수의 비타민C 제품도 중국산 제품이 많다고 하는데요.

 

차별화 포인트로 영국산을 강조한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이 굉장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중국산이라고 해서 문제가 있었다거나 한 것은 아니고, FDA의 승인을 받아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였고, 실제로 타정이나 합성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직접 진행을 하기 때문에 원료가 중국산이라고 해서 무조건 품질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겠죠?

결국 두 제품 중 내가 어디에 좀 더 가치를 둘 것인가를 가지고 선택에 있어서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원료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려은단 비타민C 제품을, 최종 제품의 품질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유한 비타민C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비타민C 영양제 추천 제품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려은단 제품과 유한 비타민C 제품 모두 한 알에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국내에서는 메가도즈 요법으로 3000mg 이상을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는 만큼 초고함량이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만약 이 약을 섭취 후 설사가 나는 경우, 또 혹은 요로결석 등이 있었고, 지금도 요로결석의 가능성이 높은 분이라거나 통풍 환자이신 경우에는 고함량 제품을 복용할 때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