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비듬 제거 방법, 비듬 없애는 방법 제대로 알아보고 관리하자!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검정색 옷을 입으면 수북하게 비듬이 쌓여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비듬은 위생적으로 깨끗해 보이지 않고 또 약을 쓴다고 막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만성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듬 제거 방법, 비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듬

 

■ 비듬이란?


비듬이란 두피에서 탈락된 피부각질세포를 말하는데요.

피부각질세포는 피부의 어디에도 존재하는 세포인데 표피에서 아래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이 세포들은 핵을 띠지 않고 납작하게 변하게 되어 마지막에는 탈락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피부에서 각질, 때라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이런 것이 두피에서 탈락되는 것이 바로 비듬입니다.

 

 

■ 비듬 제거 방법, 비듬 없애는 방법 00가지


1. 비듬 제거 방법 하나 - 두피를 기름지지 않게 or 건조하게 하지 않기

두피에 기름이 많은 상황이 되면 탈락되는 피부각질세포들과 피지가 떡이져서 비듬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지가 제거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머리를 너무 건조하게 한다면 건조해서 또 각질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리는 하루에 한 번 감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피가 간지럽다고 한 번 이상 자주 감게 되면 두피가 오히려 필요 이상으로 건조해져서 비듬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비듬 제거 방법 둘 - 두피 마사지

각질도 어느 정도 제거는 필요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감아서 적당한 각질 제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동이 혈액순환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비듬 제거 방법 셋 - 말릴 때는 찬바람 or 자연바람에 말리기

말릴 때는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에 말리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너무 뜨거운 바람에 말릴 경우에는 오히려 두피에 각질이 잘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모자 같은 것을 쓰는 경우에는 습한 환경이 만들어져서 비듬의 원인 중의 하나인 진균의 증식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비듬 제거 방법 넷 - 약용샴푸 적절하게 사용하기

약용샴푸란 zinc 즉 아연이나 그 밖의 치료 목적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치료용 샴푸인데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사용해 줍니다.

이때 사용 방법도 중요한데, 약용샴푸는 모발을 감기 위해 처방하는 것이 아니라 두피에 영향을 주기 위해 처방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피에 어느 정도 마사지를 하고 바로 물로 헹궈내는 것이 아니라 한 5분 정도 약용샴푸가 두피에 영향을 주도록 기다린 다음에 헹궈 주는 것이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이 어찌보면 뻔한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이를 얼마나 실행에 옮길 수 있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천지차이라고 합니다.

비듬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린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