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지방분해 주사 효과 제대로 보려면? 꼭 확인해야 할 이것!

식이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고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잘 안 빠지는 군살, 셀룰라이트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군살 정리가 어렵다 보니 지방분해 주사에 대해 관심있어 하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그런데 지방분해 주사는 병원마다 그 성분과 시술 방식에 차이가 많은 시술이다 보니 지방분해 주사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 꼭 확인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분해

 

 

■ 지방분해 주사 효과 제대로 보기 위해 확인해야 할 것은?


1. 스테로이드가 들어 갔는지?

지방분해 주사의 성분 중 스테로이드가 들어갔는지 여부를 확인해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지방분해 주사란 내가 빼고자 하는 군살 부위의 피하지방층에 주사를 놓아서 지방층을 줄이는 시술입니다.

보통 보톡스나 필러는 완제품으로 나오는 주사제이기 때문에 어떤 병원이든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똑같은 주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분해 주사는 병원마다 원장님의 노하우에 따라 주사제를 여러 가지 믹스하기 때문에 성분에 차이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인해봐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첫 번째가 바로 스테로이드 성분의 함유 여부라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어들게 하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방분해 주사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스테로이드는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호르몬 밸런스를 깨지게 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생리불순이 생기기도 하고, 많이 맞으시는 분들 중에는 쿠싱증후군이라고 해서 피부가 얇아지고 moon face라고 하는 얼굴이 달덩이처럼 커지고, 목 뒤가 혹처럼 불룩 튀어나오고 몸에 털이 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지방분해 주사를 원하신다면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는지를 꼭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지?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는지?

지방분해 주사가 지방세포의 크기만 줄이는지 아니면 세포의 수를 줄이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일단 지방세포는 우리가 많이 먹으면 크기가 부풀어나고 적게 먹으면 크기가 쪼그라드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방세포의 수는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유아기에 성장할 때에는 지방세포의 수도 함께 늘어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는 지방세포의 수는 더 늘어나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이죠.

수는 일정하고 크기만 식사량에 따라 작아졌다, 커졌다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방분해 주사를 맞고 처음에는 사이즈가 줄었다가 6개월 지나니까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다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 경우, 주사제의 성분이 지방세포의 크기만 일시적으로 쪼그라들게 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경우가 대표적으로 그렇다고 하는데요.

스테로이드가 든 주사의 경우 지방세포가 분명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일시적으로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보통 6개월 정도 후면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요 없는 지방분해 주사는 지방세포의 크기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를 파괴해서 수 자체를 줄이는 주사여야 한다고 합니다.

지방세포 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세포수를 한번 줄여놓으면 이것은 요요가 없다고 하네요.

 

 

3. 니들 vs 캐뉼라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시술 시 니들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캐뉼라를 사용하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굉장히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어떤 차이 때문에 그런 걸까요?

니들은 끝이 뾰족하고 길이가 짧습니다.

반면 캐뉼라는 끝이 뭉툭하고 길이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시술을 할 때 니들을 사용할 경우에는 바늘이 짧기 때문에 여러 번 찔러야 골고루 약물을 주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 번 찌르는 동안 따끔하는 주사 통증을 느껴야 하고 여러 번 찌르다 보면 혈관을 찌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면서 멍이 들 수 있는 확률 또한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캐뉼라를 사용하면 통증이 훨씬 적어진다고 하는데요.

캐뉼라는 바늘의 길이가 길고 끝이 뭉툭하다고 앞서 말씀드렸죠?

보통 한 번만 바늘을 찌른 후에 안쪽에서 골고루 펼 수가 있기 때문에 통증이 니들을 통한 시술할 때보다 훨씬 적다고 합니다.

결국 캐뉼라는 길이가 길기 때문에 여러 번 찌를 필요가 없고 끝이 뭉툭하기 때문에 통증이 덜하고 혈관을 터뜨리지 않아 멍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방분해 주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방분해 주사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좀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