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다이어트약 추천! 병원처방 다이어트약 효과가 좋으면 부작용도 크다?

날씨가 정말 많이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와 함께 다이어트약, 식욕억제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식욕억제제에는 종류도 정말 여러 가지가 있고 약효도 제각기 다른데요.

어떤 약이 좋을까요?

무조건 식욕억제 효과가 센 약이 좋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이어트약 추천! 식욕억제제의 종류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아서 많이 처방되고 있는 병원처방 다이어트약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용 설명에 앞서서 이번에 소개할 식욕억제제는 우리가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아니고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받을 수 있는 병원처방 다이어트약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약

 

 

■ 다이어트약 추천! 병원처방 다이어트약 Best 3


가장 효과가 좋은 식욕억제제는 펜터민 계열이라고 합니다.

그다음이 펜디메트라진, 그다음이 디에틸프로피온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식욕억제제 많이 드셔보신 분들은 내가 먹던 약 이름은 없네?라고 의문이 드실 수 있을 텐데요.

위에 언급한 것은 약의 성분명이고 약 이름은 따로 있습니다.

먼저 가장 효과가 좋은 펜터민 계열의 약에는 디에타민, 아디펙스, 푸리민, 페스틴, 펜키니, 휴터민, 판베시 등의 약이 있습니다.

대부분 나비넥타이 모양이나 눈사람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펜디메트라진 계열의 약에는 대표적으로 푸링이 있고 펜틴 정도가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디에틸프로피온 계열의 약에는 디피온, 암페몬, 엠피온, 티뉴에이트정 등이 있습니다.

 

 

■ 식욕억제 효과가 가장 좋은 약이 제일 좋은 약일까?


식욕억제제는 우리 뇌에 작용하는 향정신성 의약품이고 교감신경계를 흥분시켜서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약들이 뇌에 작용해서 식욕만 억제하면 정말 좋을텐데, 교감신경이 자극되면 식욕억제 외에 다른 작용도 같이 일어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일단 심박동이 빨라질 수 있고 입이 마른다던지 기분이 좋아지거나 나빠지는 기분변화가 생길 수 있고 손떨림이나 불면 등의 증상이 함께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내성과 의존성이라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서 처음 먹을 때는 효과가 있는데 어느 정도 먹다 보면 내성이 생기면서 약발이 잘 안 듣는다는 느낌이 생기는 것이죠.

그런데 식욕억제제의 효과가 좋을수록 이런 부작용이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때문에 무조건 식욕억제 효과가 가장 좋은 약이 좋은 약이 아니라는 것이죠.

그리고 처음부터 이렇게 식욕억제 효과가 강한 약만 사용하게 되면 그만큼 부작용도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부작용이 적으면서 효과가 좋은 약은?


먼저 식욕억제 효과와 부작용이 정비례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의사가 할 일은 부작용이 적으면서도 식욕억제 효과가 좋은 약을 선별해서 처방하는 것이겠죠?

앞서 말씀드린 3가지 식욕억제제의 경우 식욕억제 효과를 비교하면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의 순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부작용이 강한 순서는 이 순서와 비례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강한 순서는 첫 번째가 펜디메트라진, 두 번째가 펜터민, 그 다음이 디에틸프로피온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효과가 좋아서 많이 처방되는 병원처방 다이어트약을 추천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비만약에 대해서 알아본 이유는 비만약에 대한 오남용을 막고 꼭 필요하신 분들이 올바르게 약을 복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