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오미크론 재택치료 시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소

요즘에 오미크론이 크게 확산되면서 재택치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더불어서 오미크론 재택치료 시 필요한 상비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비약과 함께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소, 즉 중증화를 막아주고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갈 수 있게, 그리고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 오미크론 재택치료 시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소


1. 비타민 D

2020년에 트럼프 전 대통령이 코로나 19에 걸렸을 때 투여받은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 D였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됐는데요.

최근 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2022년 2월 최근 연구인데, 코로나 19 환자 약 1,100명을 대상으로 의료기록을 분석해 봤더니 비타민 D 수치가 20ng/ml 이하인 경우와 40ng/ml 이상인 경우를 비교해 봤더니 낮은 경우가 높은 경우에 비해서 중증으로 갈 위험률이 14배나 증가했고 사망 위험률도 10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비타민 D 농도를 높여놓는 것이 더욱 중요진 것 같습니다.

 

2. 비타민 C

2020년 5월에 발표한 연구결과를 보면, 미국 중환자실의 코로나 19 환자 약 21명을 대상으로 공통점을 살펴봤더니 모두 비타민 C가 굉장히 부족한 상태였다는 것이 밝혀졌고 그리고 그중에서 10명은 사망하고 11명은 생존했는데 생존자와 사망자를 비교해 보니까 생존자가 사망자에 비해 비타민 C 수치가 더 의미 있게 높았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C도 역시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겠죠?

 

 

3. 아연

아연은 면역력에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페인 연구팀이 2021년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19 환자 249명을 대상으로 혈중 아연 농도를 측정 비교해봤더니 아연 농도가 낮을수록 증상이 더 심하고 또 염증 수치도 더 많이 높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존 환자가 사망환자보다 아연 농도가 훨씬 더 의미 있게 높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 아연 농도가 높을수록 결국은 사망 위험률이 감소된다는 것을 밝혔는데요.

그래서 아연이 면역력 증가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4. 오메가 3

오메가 3는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 걸로 알려져 있죠?

미국에서 발표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 환자의 혈중 오메가 3 농도를 측정해봤더니 사망위험률이 오메가 3가 높은 경우가 낮은 경우보다 약 4배까지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오메가 3가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면서 바이러스 침투 시 면역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과다 분비되어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현상인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메가 3도 오미크론 재택치료 시 꼭 챙기면 좋은 영양소입니다.

 

 

5. 셀레늄

2021년 독일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19 중증환자 약 22명을 대상으로 측정해봤더니 셀레늄 농도가 높아지면 염증 수치가 낮아지고 면역세포인 NK세포의 숫자가 증가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존 환자와 사망 환자를 비교한 결과 셀레늄 농도가 확연하게 차이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생존 환자가 더 높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미크론 재택치료 시 챙기면 좋은 영양소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금 같이 오미크론이 확산해서 재택치료받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소개해드린 영양소를 상비약과 함께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예방을 위해서라도 지금부터 잘 챙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