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오미크론 증상 및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순서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자!

국내에서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감염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오미크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델타보다 더 감염력이 높다는 오미크론 증상은 무엇이 다를까요?

그리고 오미크론 잠복기 및 오미크론 증상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신 후 의심이 가신다면 꼭 자가 진단키트로 검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오미크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 코로나 바이러스 VS 오미크론


그동안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는 비말감염으로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변이인 오미크론은 공기감염으로도 전파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말은 작은 물방울이라는 뜻으로 쉽게 생각하면 침방울과 같다고 합니다.

 

비말은 5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입자를 가지지만 공기감염의 균은 5 마이크로미터보다 작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미크론이 더 빠르게 전파되는 이유는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타인의 공기를 흡입할 때 감염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오미크론 잠복기


국내 첫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는 잠복기가 불과 이틀도 되지 않고 확산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짧은 잠복기는 빠른 전파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기존 변이보다 전파력이 몇 배나 더 높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기존 코로나 잠복기는 5~7일, 오미크론 잠복기는 2~4일(약 3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오미크론 특이증상


1) 식은땀

오미크론에 감염됐을 경우 특이한 증상으로는 식은땀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 보건기구에 오미크론을 세계 최초로 보고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밤에 흘리는 식은땀이 오미크론 증상 중 확실한 한 가지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덥지도 않은데 평소와 달리 밤에 식은땀을 흘린다면 오미크론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피부병

오미크론 증상은 피부병도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영국에서 감염자들에게 특이한 피부 증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발진과 두드러기, 동상입니다.

이유 없이 위와 같은 피부질환이 갑자기 생겼다면 오미크론이 감염되었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니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감염자가 자각할 수 있는 증상이 있는데요.

주로 증상이 발현 순서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두통-몸살-재채기-콧물-목 아픔(인후통)

그 외로 앞서 소개해드렸듯이 식은땀과 피로감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개인차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주된 증상 자체는 기존 바이러스에 비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는 않고 짧은 기간 내에 끝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중 증상이나 치명률 또한 낮은 편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죠?

 

 

■ 오미크론 예방법


오미크론 예방법은 단순히 오미크론만 예방하는 것이 아닌 코로나 자체를 예방하는 방법을 실행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즉, 가장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항상 거리 두기를 하고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하며 실내에서 정기적인 환기와 외출 후에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오미크론 증상 및 오미크론 잠복기 그리고 오미크론 증상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미크론의 경우 감염된다면 경미한 경우에는 보통 1~2주일 내로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감염되지 않는 것이 좋겠죠?

때문에 감염되지 않게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해방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