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탐방기

봄,여름,가을,겨울~ 제주 꽃구경 명소 총정리!

꽃처럼 아름다운 식물이 우리 곁에 있는 것은 정말 큰 축복이자 행운이라 생각되는데요~ 보는 즐거움을 넘어 마음까지 설레게 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제주 꽃구경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화 : 2월~3월

제주 꽃구경 명소 :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대정읍 노리매, 서귀포시 칠십리공원, 한림읍 한림공원

매화는 제주에 봄소식을 알려주는 우체부입니다^^ 난초, 국화, 대나무와 더불어 선비들이 특별히 사랑했다는 향기 그윽한 매화! 남도에 매화가 일찍 핀다지만 빠르기는 역시 제주도가 제일이죠!

2월부터 꽃망울 터뜨려 3월 초순까지 제주를 연분홍빛으로 물들입니다. 남원읍 휴애리에서는 매년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매화 축제가 열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한림공원의 매화는 귀양시절 추사가 사랑했다는 수선화와 어우러져 정말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대정읍의 노리매 매화공원과 서귀포시 칠십리공원의 매화도 아름다우니, 제주 여행코스에 맞춰서 꽃구경 명소를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 벚꽃 : 3월

제주 꽃구경 명소 : 전농로, 제주종합경기장 일대, 제주대 진입로, 서귀포 시내, 중산간도로, 제주시 무수천~항몽유적지 사이, 남원읍 신계리와 제주시 봉개동 자생지

벚꽃의 꽃말이 '절세미인'이라고 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봄바람에 살랑이며 벚꽃이 피면 우리 마음에도 꽃이 흐드러집니다ㅎㅎ 워낙 일본에서 유명해 원산지가 일본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놀랍게도 벚꽃의 자생지는 우리나라 제주 남도라고 합니다. 남원읍 신계리와 제주시 한라생태숲 맞은편 봉개동에 원조 왕벚나무가 당당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매년 3월 말 제주에선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는 왕벚꽃축제와 전농로 일원에서 열리는 서사라문화거리축제가 대표적입니다.

벚꽃이 만발한 제주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며 화양연화입니다^^

 

 

☆ 유채꽃 : 3월~4월

제주 꽃구경 명소 : 일출봉, 광치기해안, 산방산 일대, 중문관광단지, 대평마을, 우도, 녹산로

매화와 벚꽃도 봄꽃으로 유명하지만 제주 봄꽃은 아마도 유채꽃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을까요?

3월에 서귀포시부터 피기 시작해서 봄마다 제주는 노란색으로 넘실거립니다^^

제주도 전역에 유채꽃이 피지만 가장 유명한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로는 일출봉과 광치기해안의 모래 언덕, 산방산 부근, 중문관광단지, 군산 아래 대평마을, 우도 등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해마다 유채꽃이 피는 계절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 명소를 찾아서 유채꽃을 배경 삼아 예쁜 풍경을 사진에 담곤 하는데요! 매년 4월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번갈아가며 유채꽃 큰 잔치를 열고 있으니, 알아 두셨다가 가보시면 좋겠죠?ㅎㅎ

 

 

☆ 수국 : 6월

제주 꽃구경 명소 : 사려니숲길 산수국, 구좌읍 종달리 해안도로, 사계해안도로, 카멜리아힐, 한림공원

6월이 되면 제주도는 수국이 만발해서 수국을 보러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로 붐비곤 합니다.

산수국이 흐드러진 사려니숲길은 마치 무릉도원에 온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정말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타고 종달리 해안도로와 산방산 사계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수국꽃의 매력 때문에 가던 길을 멈춰야만 하는 비상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곳을 지나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리아힐의 수국은 너무나 고혹적이고 한림공원의 수국도 우리네 마음을 흔들어 놓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 억새꽃 : 9월~12월

제주 꽃구경 명소 : 산굼부리, 새별오름, 따라비오름

제주의 여름이 끝났다고 아쉬워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제주의 가을 또한 여행하기에 너무도 좋거든요~!

가을 제주는 낭만이라는 단어가 어울려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계절이랍니다.

게다가 제주 억새꽃이 유명하죠? 제주의 가을은 억새꽃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주의 억새는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억새꽃이 핀 제주는 한없이 평화롭고 고즈넉한 분위기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바람이라도 불면 억새가 하늘하늘 흔들리는 모습이 정말 장관을 연출합니다.

제주에선 산굼부리 억새가 가장 유명합니다. 사방이 억새의 평원이거든요^^ 애월읍 봉성리의 새별오름과 표선면 가시리의 따라비오름 억새도 산굼부리에 절대 뒤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동백꽃 : 11월~3월

제주 꽃구경 명소 : 선흘리 동백동산, 위미마을 동백군락지, 카메리아힐

동백꽃의 매력은 개화가 아니라 낙화라는 말이 있죠? 낙화가 그야말로 절정입니다.

조천읍의 선흘리 동백동산에는 10만여 동백이 한꺼번에 꽃을 피워낸다고 합니다. 남원읍 위미마을에도 멋진 동백나무숲이 있습니다. 안덕면의 카메리아힐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동백꽃을 겨울부터 봄까지 맘껏 감상하실 수가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시기별로 감상할 수 있는 제주 꽃구경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꽃이 있다면 시기에 맞춰, 계절에 맞춰 제주 꽃구경 명소를 찾아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