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스킨부스터 종류 효과 & 피부 타입별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 알아보기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안색도 안 좋아 보일 때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이 스킨부스터 시술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스킨부스터는 피부 안쪽에 각종 비타민이나 아미노산, 재생물질, 줄기세포 추출물 등의 영양성분들을 침투시켜서 피부가 좋아지게 하는 시술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스킨부스터도 나의 피부 상태에 따라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킨부스터 종류와 스킨부스터 효과, 또 피부 타입별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킨부스터-종류-효과

 

스킨부스터 종류 효과


최근 몇 년 사이에 피부가 좋아지게 하는 시술인 스킨부스터 시장이 정말 굉장히 커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수도 없이 많은 종류의 스킨부스터들이 출시됐지만 효과가 별로인 스킨부스터는 금방 사라져 버리고 효과가 있는 스킨부스터는 꾸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킨부스터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는데요.

리쥬란 그리고 샤넬주사라고 잘 알려져 있는 필로가 135 주사, 엑소좀,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쥬베룩까지 이렇게 4가지가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효과가 좋은 스킨부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리쥬란

리쥬란의 성분은 'PN(폴리뉴클레오티드)'이라고 하는 피부를 재생시키는 물질이고, 메인 효과는 피부 탄력증가, 속건조 개선, 민감성 피부 개선 이렇게 3가지라고 합니다.

 

리쥬란 힐러 자세히 알아보기

 

리쥬란 힐러 효과 및 부작용 & 리쥬란 힐러 가격, 통증 제대로 알아보자!

리쥬란 힐러! 여성분들에게 가장 핫한 키워드 중에 하나입니다.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분들 중에 윤곽 변화를 원하지 않고 피부 자체를 좋게 만들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번 포

gonnyangmama.tistory.com

 

2. 엑소좀

엑소좀의 메인 성분은 줄기세포 추출물이며, 메인 효과는 유수분 밸런스 조절로 피지량이 감소하고, 또 피지량이 줄어드니까 모공축소 효과가 있으며, 항염증 작용으로 트러블 감소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엑소좀 자세히 알아보기

 

스킨 부스터 엑소좀 효과 원리 부작용 그리고 시술 방법 등 엑소좀의 모든 것!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소좀에 대해서 총망라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스킨 부스터 제품 중에서 가장 요즘 핫한 게 바로 엑소좀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엑소좀이라는 게 생소하신 분도 있

gonnyangmama.tistory.com

 

 

3. 샤넬주사(필로가 135 주사)

주요 성분은 비타민과 아미노산, 글루타티온,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효과는 건조 개선, 얼굴톤 업 이 두 가지라고 합니다.

 

샤넬주사 자세히 알아보기

 

샤넬주사 효과 및 성분 & 샤넬주사 가격, 부작용 등 제대로 알아보자!

샤넬주사는 스킨 부스터 주사로 널리 알려진 주사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샤넬주사 효과, 샤넬주사 가격, 그리고 샤넬주사 부작용 등 샤넬주사와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

gonnyangmama.tistory.com

 

4. 쥬베룩

쥬베룩의 메인 성분은 'PDLLA'라고 하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이고, 메인 효과는 피부 탄력 증가와 모공 축소 효과라고 합니다.

 

쥬베룩 자세히 알아보기

 

쥬베룩 효과 볼 수 있는 부위 & 쥬베룩과 필러, 울트라콜 차이점 (feat. 쥬베룩 유지기간)

콜라겐 부스터, 많이 들어보셨죠? 그리고 콜라겐 부스터 중에서 가장 핫한 시술이 바로 쥬베룩인데, 이 쥬베룩이 기존에 있었던 울트라콜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또 필러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

gonnyangmama.tistory.com

 

 

피부 타입별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 찾는 법


피부 타입별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를 찾기 위해 피부 타입은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로 나눠봤는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

이 경우 가장 효과적인 스킨부스터 2가지는 바로 리쥬란과 샤넬주사라고 하는데요.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리쥬란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리쥬란은 스킨부스터 중에서 면역반응이 가장 적은 성분으로 시술 후에 오히려 피부장벽이 건강해지면서 민감성 피부나 지루성, 피부염이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염이 있는 피부는 리쥬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민감성 피부는 아니지만 건조함과 칙칙한 피부가 고민일 경우는 샤넬주사, 건조함과 탄력 저하가 고민일 경우에는 리쥬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늘어진 모공 피부

모공에 가장 효과적인 스킨부스터 2가지는 엑소좀과 쥬베룩이라고 하는데요.

 

피지 분비량이 많아서 모공이 늘어난 경우라면 엑소좀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엑소좀이 피지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이 많은 모공 확장의 경우에는 엑소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피지 분비량이 아주 많지는 않고, 피부의 탄력 저하로 인해서 모공이 늘어지는 경우라면 이때는 쥬베룩을 추천하며, 쥬베룩은 콜라겐 생성 촉진제이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좋아지면서 모공도 같이 조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얼굴 톤이 칙칙한 피부

피부톤이 맑아지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스킨부스터 2가지는 샤넬주사와 리쥬란이라고 하는데요.

 

민감성 피부의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리쥬란을 추천하며, 민감성이 아니면서 얼굴톤 업을 원한다면 샤넬주사가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4가지 스킨부스터 중에서 얼굴톤 업이 가장 확실하게 되는 것이 바로 샤넬주사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민감성 피부가 아니면서 얼굴톤 업도 원하지만 피부 탄력 개선도 함께 원한다면 리쥬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트러블 피부

트러블, 여드름이 계속 나는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스킨부스터 2가지는 엑소좀과 리쥬란이라고 하는데요.

 

민감성 피부의 경우 역시 고민하지 않고 리쥬란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민감성은 아니면서 피지 분비량이 많아서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라면 엑소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민감성 피부는 아니면서 피지 분비량이 아주 많지는 않은데, 간간히 트러블이 나면서 여드름 자국이 신경 쓰이는 경우라면 리쥬란이 효과적인데, 리쥬란의 재생 효과가 여드름 자국을 빨리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스킨부스터 종류와 스킨부스터 효과, 그리고 피부 타입별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같은 사람이라도 계절마다, 환경적 요인에 따라서 피부 타입이 계속 바뀐다고 합니다.

따라서 그때그때 나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스킨부스터를 선택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