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제 무엇을 섭취해야 할까?

오늘은 콜레스테롤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 보려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방치하면 얼마나 위험한지, 또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제는 어떤 걸 섭취하는 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검진을 하면 꼭 듣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콜레스테롤인데요.

한국인 10명 중 4명이 있을 정도로 흔하다 보니 대부분 가볍게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콜레스테롤을 방치하는 것은 마치 "서서히 침몰하는 배"와 같다고 말합니다.

또 알아차릴 수도 없어 방치하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수십 년간 혈관을 연구해 온 수많은 연구기관에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행 개선과 혈압을 안정시키는 특별한 원료를 알아냈는데요.

그것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누군가는 약을, 또 누군가는 영양제나 음식을 통해 조절하고 관리하기도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음식 알아보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둘 다 알아보자!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입니다. 매년 이 맘 때면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고지방과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로 인해 쌓일

gonnyangmama.tistory.com

 

콜레스테롤 방치하면?


높은 콜레스테롤이 유지되는 것 만으로, 여성은 10년, 남성은 15년 이상 사망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높은 콜레스테롤로 인해 크게 3가지 질병이 나타난다고 밝혔는데요.

 

첫 번째, 동맥경화 위험성 증가

혈액 내 과다한 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 침착되고, 혈관 내경을 좁아지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원활한 혈액의 흐름을 저해하고,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두 번째, 뇌졸중 위험성 증가

오랫동안 콜레스테롤 관리가 되지 않으면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고 혈관을 밀어내는 혈액의 압력은 더욱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뇌경색을 유발하고, 압력이 높아진 혈관은 뇌출혈까지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심근경색 위험성 증가

좁아진 혈관으로 피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혀 심장근육이 썩는 심근경색, 심장 발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_영양제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제 과연 무엇?


 

콜레스테롤은 체내에서 80% 이상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즉, 체내의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건 몸의 대사 능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선 대사 능력을 키워야만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대사능력을 키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오메가 3, 홍국, 코엔자임 Q10 이렇게 3가지입니다.

 

한 번쯤은 들어보셨던 이 세 가지 영양제는 혈관에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이 3가지 영양제는 함께 먹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즉, 개별적으로 따로 먹는 것보다 함께 먹을 때 콜레스테롤 개선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3가지 영양제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서로를 보완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메가 3는 단독으로 먹으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홍국과 함께 먹으면 오메가 3의 단점을 보완해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고, 수치를 낮춰주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엔자임Q10은 지용성으로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오메가 3는 코엔자임 Q10과 함께 존재할 때 산패를 방지하는 효과까지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함께 섭취했을 때 콜레스테롤과 혈압, 그리고 혈행 개선에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의 혈관은 70% 이상 망가져도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며, 거기에 혈행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도 함께 섭취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