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점 뺀 후 관리 이렇게 하세요!

많은 분들이 점을 뺀 다음에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해서 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점을 뺀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점이 재발했다고 하는 경우에 점을 뺀 부위에 상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점을 뺀 다음에 어떻게 해야 예쁘게 점이 빠지고, 또 재발을 막을 수 있는지, 점 빼고 나서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아래 본문에서 소개할 점 빼고나서 관리법과 더불어서 점 뺀 후 관리법의 추가적인 정보, 그리고 피부과에서는 점을 어떻게 빼는지, 또 점을 뺀 후 부작용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 뺀 후 관리법, 점 빼는 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점 빼기 총정리! 점빼는 방법 및 점뺀후 관리법 & 점 빼고나서 관리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점 빼기에 대해서 다뤄보려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점을 어떻게 빼는지, 그리고 점뺀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점빼는 방법과 점뺀후

gonnyangmama.tistory.com

 

점 빼고나서 관리법, 점 뺀 후 관리 이렇게 하세요!


점 제거 같은 얕은 상처에서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점을 뺀 후에 딱지가 생기지 않게 보습된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 상처 부위가 건조한 상태가 되거나 아니면 상처의 깊이가 조금 깊은 경우에는 딱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딱지가 생기면 특히 더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점 뺀 이후에 딱지가 생기는 경우에는 아직 아래쪽에서 상처가 아무는 단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 딱지를 손으로 강제로 떨어뜨리게 되면 딱지를 떼면서 다시 상처가 가해지므로 다시 또 염증 반응이 유발됩니다.

 

이때 딱지가 떨어지면서 염증 반응이 생긴다면 우리 몸은 염증 후 색소침착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그 위치에 또 색소침착이 일어나게 되고, 점이 재발했다고 생각하는 상황 중에는 사실 상당수에는 이러한 염증 후 색소침착에도 해당되게 됩니다.

 

점-빼고나서-관리법-점뺀후-관리법

 

그래서 딱지가 생길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듀오덤 같은 재생테이프를 붙여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이 재생테이프의 접착력이 좋기 때문에 병원에서 하루에 한 번씩 갈라고 했으니까 열심히 갈아야지 해서, 열심히 재생테이프를 확 뜯고 또다시 붙이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아물려고 하는데 다시 상처를 내고, 다시 아물려고 하는데 다시 상처를 내서 결국 염증 기간이 길어지게 되고, 우리 몸은 염증 세포가 오래 머무르게 되면 그 위치에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딱지가 생긴 상태는 일단 상처 자체의 열린 공간이 닫혀 있는 상태이므로 듀오덤을 꼭 하루마다 갈아줄 필요는 없고, 2~3일 정도마다 갈아주되 떼어낼 때 천천히 딱지가 최대한 붙어 있을 수 있도록 떼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재생크림을 열심히 덧바르는 것입니다.

딱지가 바짝 마르게 되면 상처 테두리 부위에 구축을 유발하면서 피부 표면이 매끈하지 못한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생기므로 즉, 말라비틀어지지 않게 과도하게 계속 재생크림 같은 보습 성분을 덧발라 줘서 일절 건조한 틈을 안 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촉촉해서 딱지가 저절로 떨어질 수 있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런데 이때 딱지가 있긴 한데, 아직 염증도 좀 심해 보이고 중간에 피도 좀 맺혀 있고 이렇다 하면, 항생제 연고도 열심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는 이 항생제 연고를 통해서 항균 즉, 세균을 억제하는 작용도 하면서 항생제 연고에도 어느 정도 기름 성분이 있으므로 딱지를 말라버리지 않게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점 빼고 나서 관리법, 즉 점 뺀 후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인 점을 빼고 난 후에는 점이 예쁘게 빠지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게 하려면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점을 뺀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