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집사를 위한 고양이 정보

노령묘에게 좋은 고양이 영양제 무엇이 있을까?

나이 든 노령묘에게 필요한 고양이 영양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산화제와 유산균이 대표적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노령묘 영양제에 대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령묘

 

항산화제는 노령동물의 인지장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향년 18세로 세상을 떠난 저희 집 강아지 호야가 굉장히 오랫동안 SAM-e와 액티베이트를 먹었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에서인지 저는 호야가 말년에는 약발(?)로 살았다고도 생각이 들어서 항산화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선호하는 항산화제 성분 중 하나는 SAM-e(s-adenosylmethionine)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간 보호제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SAM-e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사람의 경우는 퇴행성 관절염이나 우울증 치료, 뇌혈관질환 등에 보조적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한 가지 종류의 항산화제보다 여러 개의 항산화제를 복합적으로 먹이시기를 추천드려요.

대표적인 복한 항산화제로는 엑티베이트가 있습니다.

원래 강아지용만 나오다가 몇 년 전부터 고양이 액티베이트가 출시되어 반가웠지요ㅎㅎ

SAM-e와 복합 항산화제를 같이 먹여 주시면 활력 있는 노령묘가 될 겁니다. 근데 잘 먹어 주실지가^^;

 

 

그다음으로 유산균이 필요합니다. 엘라이신이나 다른 영양제보다 장 건강을 위한 보조제가 더 중요해요.

사람도 그렇고 동물도 그렇고 나이가 들었을 때 면역력을 가장 크게 관장하는 영역이 장이거든요.

 

우리도 뭔가 좀 안 좋으면 설사하고 토하고, 그렇게 가장 먼저 신호가 오잖아요. 장이 가장 먼저 반응을 하는 거예요.

장에는 굉장히 많은 면역세포가 있다는 사실!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 면역세포들을 잘 관리하는 일이 결국에는 건강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특히 노령묘들은 소화가 잘 안 됩니다. 사람도 그렇듯이요.

점점 먹는 양이 줄고 기름진 음식을 부담스러워하고요. 그게 질병은 아니잖아요.

 

 

장을 더 튼튼하게 해 주는 데 유산균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부전 보조제인 아조딜도 유산균의 한 종류거든요.

아조딜에 들어 있는 장내 유익균이 몸속에 있는 요소(요독소)를 장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참고로 아조딜을 포함한 대부분의 유산균은 냉장보관입니다. 유산균마다 보관방법이 다르니 설명서에서 꼭 보관방법을 확인하세요.)

 

항산화제나 유산균은 부작용이 따로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기능성 고양이 영양제는 건강검진을 받아 본 뒤에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비가 있다고 하면 식이섬유가 든 영양제를 챙기는 식으로, 우리 고양이의 취약점을 알고 난 뒤에 이를 보충하는 차원에서 고양이 영양제를 고르세요.


지금까지 고양이 영양제, 즉 노령묘 영양제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 활력이 떨어지고, 소화도 잘 못하는 등 쇠약해지는 모습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면 마음이 아파지죠..ㅠㅠ

나의 사랑하는 고양이가 이왕이면 조금 더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할 수 있다면 고양이 영양제를 챙겨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