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알티지 오메가3 제대로 알고 먹자! 알티지 오메가3 효능 그리고 부작용

우리 몸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오메가3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필수적인 영양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오메가3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메가3 종류와 알티지 오메가3가 무엇인지, 그리고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알티니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 오메가3 종류


오메가3는 TG, EE, RTG로 나누어지고 각각의 효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제대로 알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E오메가3는 흡수율이 낮아 거의 영양제로 이용되지 않는데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오메가3는 TG오메가3, RTG오메가3로 나누어집니다.

그중 TG오메가3는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섭취하는 형태를 말하는데요.

흡수율이 높고 몸 안에서도 효율이 높은 것은 장점이지만 정제되지 않은 자연 상태 그대로이기 때문에 포화지방산이나 불순물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합니다.

 

 

■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최근에는 기술력의 발달로 위에 언급한 부분이 개선된 제품도 많이 나와 있기는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형태라고 보면 되는데요.

알티지 오메가3는 기존의 오메가3를 정제하여 불순물이나 포화지방산을 걸러내고 순도를 높인 형태라고 합니다.

때문에 함량이 높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기존 오메가3에 기대하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액순환 개선, 혈압 강하,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 등이 모두 알티지 오메가3 효능으로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소화, 흡수가 잘 되고 체내에서 생체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알티지 오메가3의 효능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TG오메가3가 1세대, EE오메가3가 2세대라면 알티지 오메가3는 최신 공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순도가 높고 더욱 발전된 형태로 체내 흡수율 또한 높다는 것이 여러 연구결과를 통하여 밝혀졌습니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하여 섭취해야 하는 EPA와 DHA가 포함되어 있어 반드시 꾸준히 먹어야 하는 영양 성분이기도 합니다.

 

 

■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


알티지 오메가3는 기존의 EE오메가3, TG오메가3를 한번 더 가공해 순도를 높이고 흡수력을 높인 성분인데요.

때문에 여러 번 정제하는 동안 오메가3의 기름 성분이 변질되는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름 성분인 만큼 공기, 온도, 수분 등과 접촉했을 때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외부와의 접촉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시중에 유통될 때에도 캡슐 형태로 유통되는 것인데요.

가공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노출돼 암을 유발하는 성분이 생기는 등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지금까지 오메가3의 종류와 오메가3의 한 종류인 알티지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본 후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는데요.

우리 몸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오메가3, 기왕이면 제대로 알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