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남양유업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 있다? 놀라운 불가리스 효능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코로나 19

그래서 그런지 오늘 인터넷을 보다가 눈에 확 들어오는 기사가 있어서 공유해 보고자 하는데요.

남양유업 불가리스 효능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

이것이 사실이라면 불가리스를 매일이라도 사서 먹어야 할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관련 내용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가리스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신종 플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오늘(4월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심포지엄을 열고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질병관리청은 인체에 침투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기전을 검증한 것이 아니어서 실제 효과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 놀라운 불가리스 효능!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


어쨌든 한국의과학연구원에서 발표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종플루 바이러스에 대한 불가리스의 항바이러스 테스트 결과, 99.999%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확인됐다고 밝히면서, 개의 신장 세포를 이용해 실험했고, 분석 방법은 미국 바이러스 성능평가 표준을 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충남대학교 수의과 공중보건학 연구진이 코로나 19에 대한 불라기스의 항바이러스 실험을 한 결과 77.78%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장은 같은 발효유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어떤 제조공정을 거치고, 어떤 유산균을 사용하느냐 등에 따라 항바이러스 기능을 달라질 수 있다며 불가리스를 마시는 것으로 코로나19 예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하네요.

 

 

■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 인체 검증 안해 의문


하지만 이에 대해 질병관리청은 특정 식품의 코로나 19 예방 또는 치료 효과를 확인하려면 사람 대상의 연구가 수반돼야 한다며 한국의과학연구원이 발표한 내용은 바이러스 자체에 제품을 처리해서 얻은 결과로 인체에 바이러스가 있을 때 이를 제거하는 기전을 검증한 것이 아니라서 실제 효과가 있을지를 예상하기가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놀라운 불가리스 효능,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효과와 관련한 내용을 공유해 보았는데요.

아직 인체 검증을 안해 의문이라고는 하지만 이번에 발표된 연구결과만으로도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설령, 불가리스가 코로나 억제 효과가 없다는 결론이 날지라도 어찌 되었든 불가리스 효능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에 매일 같이 마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