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음식

이중턱 해결? 얼굴 윤곽주사 부작용, 비용, 효과 등 윤곽주사의 모든 것!

얼굴 윤곽주사, 안면 윤곽주사, 이중턱 윤곽주사, 모두 같은 말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굴 윤곽주사 효과는 어떤지, 그리고 얼굴 윤곽주사 부작용은 없는지, 있다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그리고 얼굴 윤곽주사 비용 등 윤곽주사의 모든 것! 윤곽주사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윤곽주사를 포함해서 이중턱을 없애는 데 가장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 주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중턱 없애는 피부과 주사 시술 알아보기

 

이중턱 없애는 방법! 이중턱 윤곽주사? 가장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 주사 총정리

살을 빼도 이중턱은 안 빠지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퉁퉁해 보이고 얼굴도 커 보이는 것 같고 옆에서 보면 턱선이 묻혀버리는 이중턱! 피부과 시술 중에는 이중턱을 줄여줄 수 있는 시술이 많다

gonnyangmama.tistory.com

 

이중턱-얼굴-윤곽주사-부작용-비용-효과

 

■ 윤곽주사 어떤 주사이며 효과는?


슬렌더 주사, 아이유 주사, 달걀 주사... 등등 이름이 너무도 많은데요!

이 많고 많은 이름, 결국 전부 윤곽주사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윤곽주사! 어떤 주사일까요?

말 그대로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주사를 말합니다.

 

울퉁불퉁하게 있는 얼굴살의 윤곽선을 살려서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주사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녹이고 림프선 등의 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과 지방분해를 돕는 시술로 얼굴형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얼굴 윤곽주사는 특정한 어떤 제품이 있는 것이 아니고 피부과, 성형외과 등 개개의 병원마다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약의 배합을 해서 만들어 놓은 주사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윤곽주사라고 같은 이름을 사용하지만 병원마다 다 다른 성분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하네요.

 

때문에 안면 윤곽주사의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많이 알아보시고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얼굴 윤곽주사 효과 나타나는 시기


많은 분들이 윤곽주사 효과를 언제부터 볼 수 있는지 궁금해하십니다.

윤곽주사의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시술 직후, 주사를 맞은 직후부터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주사액이 들어갔기 때문에 주사를 맞은 부위가 조금 빵빵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주사액이 흡수되는 시간은 평균 3~5시간 정도, 길게는 반나절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주사액이 다 배출되고 나면 얼굴이 좀 더 갸름해지게 되고, 보통 일주일까지도 계속 분해가 되면서 얼굴이 점점 작아지는 얼굴 윤곽주사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 얼굴 윤곽주사 부작용


얼굴 윤곽주사 부작용은 크게 두 가지, 가벼운 부작용과 심각한 부작용으로 나눌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얼굴 윤곽주사 가벼운 부작용

  • 붓기 : 주사를 맞은 부위가 조금 빵빵하게 붓는 붓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반나절 안에 이 붓기는 가라앉는다고 하네요.
  • : 얼굴 윤곽주사는 주사 시술이다 보니 주사가 들어가면서 얼굴에 멍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멍이 들 경우 1~7일 정도면 사라진다고 하네요.
  • 가려움증 : 조금 민감한 분들은 윤곽주사 시술 후 알레르기 반응처럼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가려움증의 경우 보통 주사 직후에 나타나기 때문에 참지 마시고 병원에 얘기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주는 주사를 맞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라 하네요.
  • 두근거림 & 어지럼증 : 공복상태로 얼굴 윤곽주사 시술을 받게 되는 경우, 간혹 어지럼증이나 두근거림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공복을 피해서 가볍게 뭐라도 먹은 후 이 주사를 맞게 되면 이런 어지럼증이나 두근거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얼굴 윤곽주사 심각한 부작용

  • 부정출혈 : 흔하지는 않지만 윤곽주사 직후 내지는 후에 질 출혈,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 때가 아닌데 생리를 한다든지 생리주기가 바뀐다든지 생리 기간이 평소보다 더 길어진다든지 하는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윤곽주사에 들어가는 호르몬제의 영향 때문이라고 합니다. 윤곽주사를 끊게 되면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하지만 이런 윤곽주사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호르몬제가 들어있지 않은 윤곽주사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패임 : 농도 짙은 윤곽주사 같은 경우에는 지방 세포를 작게 축소시키는 힘이 센 펜인데, 그 힘이 진피층까지 영향을 끼치게 되면 피부 위축이 심하게 오게 되어 패임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제 성분이 너무 얕게 들어가거나 한 곳에 뭉쳐 있게 되면 패임이 더 잘 생길 수 있고 피부가 많이 얇으신 분들의 경우에 조금 더 잦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 윤곽주사로 인한 패임은 한번 생기면 회복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 호르몬 문제 : 호르몬 문제가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 있는데, 이 경우 윤곽주사를 맞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윤곽주사를 즉시 멈추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1) 얼굴이 달덩이처럼 붓는다. 2)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3) 기운이 없고 힘이 빠진다. 4) 배가 부풀고 빵빵하다. 이렇게 4가지 증상이 모두 해당되거나 몇 개 정도 겹치는 증상이 있다면 윤곽주사 투입을 중지하고 증상이 좀 더 나아지는지 경과를 살펴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다 호전되더라도 한 두 달 정도 간격을 두고 다시 소량으로 윤곽주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호르몬 저하 : 윤곽주사에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 계속 주사가 되게 되면 내 몸에 호르몬이 계속 외부에서 들어오다 보니까 몸에서 원래 호르몬을 만드는 기관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어, 주사를 끊게 되었을 경우 호르몬 저하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윤곽주사를 일주일 간격으로 여덟 달 정도, 총 32회 정도 맞았을 때 이런 문제가 생긴다고 생긴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윤곽주사 시술은 5회~10회, 두 달 정도 맞는데, 이런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기간 맞을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얼굴 윤곽주사 비용


얼굴 윤곽주사의 경우 용량이 병원마다 천차만별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피부과, 성형외과는 용량 1cc, 또 어떤 병원은 용량 20cc 이렇게 맞는 병원들도 있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얼굴 윤곽주사는 배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용량은 사실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얼굴 윤곽주사 비용도 만원부터 10만 원까지 정말 다양한데, 윤곽주사 비용이 싸다고 효과가 덜 하고 비쌀수록 효과가 더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윤곽주사의 용량과 윤곽주사 비용이 효과와 무조건 비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얼굴 윤곽주사 부작용 및 효과, 얼굴 윤곽주사 비용 등 윤곽주사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이 윤곽주사 시술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