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제주 고기국수 맛집 - 제주한라국수 내 입맛에 딱!

제주에는 볼거리가 많지만 맛있는 먹거리 또한 많기로 유명하죠?

그중에서도 "제주 고기국수"라고 하면 제주도에 가면 꼭 한 번은 맛봐야 할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고기국수 맛집 제주한라국수에서 맛본 음식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기국수 맛집 방문 후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다 이곳 제주한라국수가 나름 제주 서귀포 중문에서는 맛있기로 유명한지도 모르고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제주 여행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이동 중에 아침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해서 그냥 눈에 보여서 간 곳이거든요^^;

 

 

그런데 일단 사진에서 보듯이 "맛있는 녀석들 - 고기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더라고요~

일단 시식 전부터 왠지 땡잡은 듯한 느낌은 왜일까요?ㅋㅋ 실내에 들어서면 유명인들이 방문한 흔적(?)도 보이고~ 기대하지 않고 지나가다 들른 음식점인데 그 맛은 어떨지 사뭇 궁금해지더라고요ㅎㅎ

 

 

그리고 벽면 한편에는 제주한라국수 소개글이 있었는데, 저는 정독했습니다.

음식은 뭐든 제대로 알고 맛봐야 그 맛이 배가 된다는 신념(?) 아닌 신념이 있거든요ㅋㅋ

제주한라국수는 제주산 돼지고기와 제주산 돼지 사골만을 사용하며, 국수면은 제주도 전통방식인 건면(중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사실 건면(중면)이 제주도 전통방식이라는 것도 소개글을 보고 알게 되었네요^^;

 

 

게다가 맛소금이 아닌 국내산 천일염, 겉절이와 깍두기는 직접 담가서 사용한다는 문구를 보고 제주도 손맛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음식의 비주얼을 보셔야겠죠?

 

 

위에 보시는 사진이 제주한라국수에서 조리한 고기국수입니다.

비주얼만 보았을 때는 그냥 평범한 제주 고기국수로 보였는데, 국물 한 숟가락을 맛보자마자 "우와~~~"라는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국물 맛이 담백한데 거기에 깊고 진한 맛이 느껴졌거든요. 그래서 빨리 국수도 맛봐야겠다 싶어서 후루룩~ 국수를 맛봤습니다.

역시나 국수면이 퍼지지도 않고 탱글 하니 입맛이 절로 돌더라고요^^

그래서 개눈 감추듯이 한 그릇 뚝딱 했습니다.

그런데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어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배가 안 차는 것 같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는 이곳 제주한라국수의 고기국수 양이 다른 곳에 비해서 많으면 많았지 적지는 않았거든요~

그래서 한 그릇 더 주문해서 먹을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옆 테이블에서 말하는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옆 테이블에서 말하길 "이곳 제주한라국수는 국밥을 맛봐야 이곳의 진가를 알 수 있다."라는 말이더라고요.

여행객 같지는 않고 현지인 같아 보여서 배도 덜 찬 것 같고 해서 냅따 국밥을 주문했습니다ㅋㅋ

 

 

빨간 국물은 얼큰 국밥, 하얀 국물은 일반 국밥입니다.

저는 얼큰한 맛을 좋아해서 얼큰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럼 국밥의 맛은 어떠냐고요? 국밥도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제주 고기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곳인데 국밥까지 맛있더라고요~

이러면 반칙 아닌가요?ㅎㅎ 어쨌든 주문한 모든 음식이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기회 되면 무조건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사실 제주에 있는 동안 두 번 더 방문해서 음식을 맛보긴 했지만요^^;

제주 고기국수 맛집 제주한라국수~!! 대만족이었습니다.

 


 

제주한라국수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8시 (단, 일요일은 오후 4시까지)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188번길 17

 

'식도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짬뽕 맛집 75년 전통의 제주 덕성원  (6) 2020.11.21